프론트엔드란 웹페이지의 메뉴, 디자인 요소, 레이아웃, 이미지, 그래프 등 사용자가 직접 상호작용할 수 있는 사용자 인터페이스이다. 1차적으로 보는 인터페이스 이므로 사용하기 편하고 쉬워야 한다. 따라서 프론트엔드 개발자는 사용자 경험을 핵심 가치로 삼아 사용하기 쉽고
이번 주에는 어떤 백엔드 개발자가 되고 싶은지 글을 쓸 것이다. 다음과 같은 백엔드 개발자가 되고 싶다. 첫 번째로 다양한 분야에서 일하는 백엔드 개발자가 되고 싶다. 백엔드 개발자는 웹 앱 개발, 분산파일시스템, DBMS을 만들거나 데이터 분석을 위한 엔지니어링
지난 2주 동안 백엔드 개발에 관한 글을 써 보았다. 백엔드 개발자가 되려면 많은 것을 해야 되는 것 같다. 이번 주차에는 앞으로의 백엔드 공부 계획(공부법)에 관해 쓸 것이다.첫 번째로 백엔드 로드맵에 나오는 캐시, 테스트, 개발 방법론웹 프레임워크(특히 스프링)에
이번 주에는 4차 블로그 과제인 “백엔드 신입 개발자가 쌓아야 하는 역량”에서 신입 개발자에게 왜 자료구조/알고리즘이 필요한지와 어떤 개념이 중요한 것 같은지에 대해 설명할 것이다.자료구조란 여러 데이터들의 묶음을 저장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정의한 것이다. 신입 개발자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