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2_ intermediate

Heejin Jo·2021년 8월 2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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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_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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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수?

변수의 선언은 메모리에 값을 담을 그릇을 생성하는 것
여기서 값은 숫자 (숫자로 이미지, 소리, 동영상을 표현한 아티스트)

값형식 참조형식
내 지갑 안에 실제 돈이 있냐? > 값형식
내 지갑 안에 어디에 돈이 있냐? > 참조형식

변수는 항상 코드블럭 안에 존재해야 한댜!!
이 변수들이 하나하나씩 메모리에 쌓여서 올라가게 되고
종료되면 쌓였던 순서대로 하나씪 사라진댜

Multiplayer 상황에 맞춰서 const 쓰기
값( 변수, 상수) 를 또 다른 용어로 properties 라고도 볼 수 있다.
즉, 설계도에서 정의해놓은 값을 담는 곳
변수, 상수, 속성

소스관리:
소스별로 나눠서 관리하자
특정 단위를 기주으로 나눠서 메모리에 올려야 필요한 부분만 메모리에 올렸다가 내릴 수 있음
결국 소스를 하나로 만들면 쓸데없는 메모리를 차지하게 됨.

nullable
?를 붙이면 null값으로 받을 수 있다.

var

처음 var heejin = 0;
으로 타입이 추론되고 나면 그 다음에 갑자기
var heejin = "hehe"
안됨


함수

나중에 함수가 호출될 때를 대비해서 미리 동작을 짜놓는 것

profile
core를 기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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