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스테이츠] Full Pre 11기, 23번째 날

MihyunCho·2021년 3월 24일
0
post-thumbnail

코드스테이츠 we win 20주 Full Pre 11기 🔥

스물 세번째 날

정보의 바다에서 허우적

오늘로 Underbar 과제가 끝나고 내일부터 재귀함수를 만난다.
나는 코드스테이츠 선배 수료생들이 올린 포스팅을 종종 찾아보는 편인데, 다들 재귀함수가 힘들다거나 HA 테스트가 어려웠다거나...하는 글들이 많이 보여 겁이난다.
코드스테이츠 크루분께서 Pre HA통과율이 80% 라고 너무 걱정 안하셔도 된다고 하셨는데 내가 본 포스팅을 올리신 분들은 대부분 20% 에 해당하셨던 분들인지..🥲 탈락하고 다음 기수이동을 하셨다는 분들이 꽤 있었다.
나도 기수이동 할까봐 괜히 무섭지만 겁먹게되면 되던 것도 안되고, 안보이게 되니 마음 진정을 좀 시켜야 할 것 같다.
관련 포스팅 괜히 봤다.

고차함수 복습

페어분께서 잘 해주셔서 Underbar 과제가 예정보다 빨리 끝나 오후 내내 고차함수 코플릿을 복습했다.
고차함수 부분은 일주일 전 혼자서 전부 해결했던 내용이었는데 오늘 복습하면서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다. 분명 통과 했었던 건데, 술술 짰었던 로직이었는데 왜 이제와서 모르겠는거지...? 싶어서 당황했다. 나는 하루하루 발전하는게 아니라 하루하루 멍청해지고 있는건가? 하는 생각에 괜히 우울하기도 하다😞 그래도 오늘 고차함수 복습을 다 끝내서 알고리즘 베이직 복습도 할 수 있을 것 같다. 알고리즘 베이직 복습은 또 날 얼마나 힘들게 할까 엉엉ㅠㅠ...

HA 준비

일주일도 안남은 Pre 코스의 보스 Pre Hiring Assessment !
지금까지 배운 것들의 집합체 문제로, 듣기로는 코플릿 7문제를 푸는 것이라 했다. 기한은 총 3일같은 2일!
1일차에 하루종일 풀고, 2일차 오전 10시에 1차 마감, 3일차 오전 10시에 2차 마감 곧 최종 마감 되겠다.
나는 나에게 기대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서라도 절대로 기수이동은 하고싶지 않다. 아니, 나에게 기대하는 사람들이 문제가 아니라 내가 나에게 기대하고 있기때문에 HA시험 통과를 못하면 큰 좌절에 빠질지도 모른다.
그래서 전쟁에 나갈 준비를 하려고 한다😡 전쟁에 맨몸으로 나갈수는 없는 법! 탄창에 총알을 두둑히 쌓기위해서 남은 시간동안 복습을 철저히 해야겠다. 혹시나~ 만약에~ HA 떨어져도 후회 안될 만큼 준비할 것이다.
개강 후 부터 주말을 제외하고 평일엔 매일 일기처럼 기록을 하고있는데, 이머시브로 가기위해서 준비할 시간이 좀 많이 필요할 것 같다.
다음 기록은 HA 후기와 Pre 코스 회고록이 될 듯 하다.
그럼 그때까지 빠이팅! 🔥

profile
Sic Parvis Magna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