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S란 Frames Per Second의 약자로 1초 동안 표시되는 프레임 수이다.
FPS가 높으면 영상의 이미지가 더 많이 표시되고, 좀 더 세밀한 부분까지 표시되므로 일반적으로 FPS가 높으면 컴퓨터에 표시되는 프레임 속도가 높다고 할 수 있다.
deltatime은 unity에서 인식하는 시간으로
화면을 한번 표시하는데 걸리는 시간, update함수 한번 확인 하는데 걸린 시간으로
다른 시스템 간의 동기화를 위해 반드시 이동, 회전, 크기 변환에 필요한 개념이다.
일반적으로 개별 컴퓨터의 spec에 따라 프레임 처리 시간(FPS)이 달라 프레임 단위로 처리되는 처리속도를 동일하게 맞춰주기 위해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