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로그 카테고리 생성하기

박민주·2022년 11월 2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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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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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pyright Epic Games, Inc. All Rights Reserved.

#pragma once

#include "CoreMinimal.h"

// 로그 카테고리 선언
DECLARE_LOG_CATEGORY_EXTERN(TPS, Log, All);

// 아래 내용은 로그 카테고리를 사용하는 예시들
#define CALLINFO (FString(__FUNCTION__) + TEXT("(") + FString::FromInt(__LINE__) + TEXT(")"))
#define PRINT_CALLINFO() UE_LOG(TPS, Warning, TEXT("%s"), *CALLINFO)
#define PRINT_LOG(fmt, ...) UE_LOG(TPS, Warning, TEXT("%s %s"), *CALLINFO, \
*FString::Printf(fmt, ##__VA_ARGS__))

위와 같이 헤더파일에 'DECLARE_LOG_CATEGORY_EXTERN' 을 이용해 로그 카테고리를 선언했으면
소스파일에도 DEFINE_LOG_CATEGORY()을 이용해서 정의를 해주어야 한다.

// Copyright Epic Games, Inc. All Rights Reserved.

#include "TPSProject.h"
#include "Modules/ModuleManager.h"

IMPLEMENT_PRIMARY_GAME_MODULE( FDefaultGameModuleImpl, TPSProject, "TPSProject" );
// 로그 카테고리 정의
DEFINE_LOG_CATEGORY(TPS);

그럼 아래 사진처럼 LogTemp라고 출력되던 게 TPS로 출력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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