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s Max

MOON·2022년 9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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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s Ma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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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한 단축키


화면제어

확대, 축소 : 스크롤

이동: 마우스 가운데 클릭후 드래그

회전: alt누르고 마우스 가운데로 회전

화면 되돌리기: 화면 사이 빈곳 마우스 우클릭후 리셋버튼 클릭

perspective는 원근법이 적용된 뷰, 작업할때는 u를 누르고 하는것을 추천

한 화면만 확대: alt 누르고 w

도형제어

이동: w , 회전: e, 크기: r

상태 뒤돌리기,앞으로: ctrl + z, ctrl + y

면 보이기: F3, 면과 선 보이기: F4

반투명: 오브젝트 클릭후 alt + x

마우스 지나가면서 도형 선택 X: 커스터마이즈 - preperence - viewports - selection/preview쪽 해제

다중 오브젝트 선택: ctrl 클릭/ alt 클릭

그리드 없애기: g, 오브젝트 집중 포커스: z

오브젝트 안쪽 비어보이게 하기 - 보기편하다
마우스 우 클릭 - object properties - backface cull 체크

특정단어

attach : 두개의 오브젝트를 결합

detach : 결합된 오브젝트 분해, 분해시 폴리곤이나 element로 선택

vertex - weld - 떨어진 점 두개를 결합시켜줌
옆 세팅값을 조절하면 거리에 따라 붙이기 가능

vertex - connect - 점과 점을 이어줌

edge - ring - 평행쪽 선 다중 선택, alt + r, shift 누르고 선 선택

edge - loop - 이어져 있는 선 선택 - alt + L, 더블 클릭

edge - connect - 두개의 선을 가운데 기준으로 이어준다.
세팅값 1 : 선개수, 2 : 상호간격 범위 조절, 3 : 선의 위치

border - cap - 뚫린 공간 채워버린다. alt + p

polygon - inset 버튼의 아래화살표 모양 - 그룹별, 폴리건별

polygon - extrude - 아래 화살표 모양 - 그룹, 방향성 결정되어서, 각각의 형태로

polygon - Flip - 면이 뒤집힌다.

polygon - hide - alt + h , alt + i
unhide - alt + u

bevel - extrude랑 비슷하지만 기울어져서 나온다. 각도는 조절가능

Editable Poly - 1,2,3,4,5키로 하위 이동가능
ctrl + B를 누르면 상위로 올라간다.

modifier list

Bend
angle - 구부리기, direction - 방향

Taper - 부피가 확장, 축소 ( 볼록해지고 그런다.)

Melt
amount - 녹아내린다.

Editable Poly - 점, 선, 면, 테두리, 요소 등 다양한 기능 포함

TurboSmooth - 오브젝트 부드럽게 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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