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준비, 애니메이션

MOON·2022년 12월 2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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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_VR_방탈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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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비

방탈출게임 개요

  • 카메라의 이동 처리
  • 방에 필요한 오브젝트의 애니메이션 처리
  • 애니메이션의 인터랙션 방법
  • 레이캐스팅을 활용한 포커싱 처리
  • 이벤트 트리거를 활용한 함수 처리

3D 프로젝트 생성 - RoomEscape

플랫폼 변경 - Build Setting 에서 Android 로 변경

에셋스토어에서 Morgue Room PBR을 프로젝트에 import한다

에셋을 다운 받으면 오류가 발견된다.

GUIText - Text, GUITexture - Image 부분에 에러를 주석처리 해준다.

다운받은 morgue 씬을 드래그해서 계층창에 인스턴스 한다.

google VR SDK를 다운 받아 import 하자.

google VR SDK

계층창에 GvrEditorEmulator를 옮겨 놓도록 하자.

에러들은 주석처리 하고 실행시 동작 되는지 확인해보자.



사물 애니메이션

door 오브젝트 클릭 후 Animation창 클릭후 create를 눌러 원하는 위치에 생성한다.

보통 Animations폴더를 생성 후 위치시킨다.

LastDoorOpen 애니메이션 클립으로 저장시키자.

Door 오브젝트를 클릭한 상태로
Animation창에서 [Add Property]클릭 후
door_01과 door_02의 Rotation을 추가해준다

녹화를 누른 후
door_01은 Rotation을 120
door_02는 Rotation을 60으로 회전값을 바꾼다

캐비넷도 같은 방식으로 애니메이션 적용

props -> cabinet 오브젝트를 클릭하고
Animation창에서 [Create]버튼을 클릭한다

Animations폴더에 CabinetDoorOpen이라고 파일을 저장한다.

녹화버튼을 누르고 자식오브젝트인 Ip_cabinet_door2를 x축 빨간색화살표를 잡아서 이동시켜준다.

CabinetClose라는 파일을 만든 뒤 CabinetDoorOpen의 마지막 위치값을 가져와 시작값으로 두고 이번에는 닫아주면 된다.

같은 방식으로 건너편 Cabinet도 실행해주면 된다.

여기까지 하고 다음에는 다른 사물들도 애니메이션 작업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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