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우주선 선택

MOON·2022년 12월 19일
0

유니티_VR_우주선

목록 보기
3/3
post-thumbnail

우선 2개의 씬을 추가로 만들어서 3개의 씬을 이용하겠다.

기존에 작업한 씬 - GameScene

게임 시작시 메뉴 씬 - MenuScene

우주선 선택 씬 - SelectScene

File - Build Settings에 만든 씬들을 등록해주면 된다.

MenuScene로 이동한 뒤 우주선 하나를 맵에 배치한다.

이후 계층창에서 UI - Button을 통해 우측 상단에 Play Game이라는 버튼을 만들어 배치시키자.

Canvase의 UI Scale mode를 scale with screen size로 변경하자.

위 사진은 참고만 해서 만들며 만들어진 버튼 하나를 복사해서 text를 select ships로 변경한 뒤 적절히 배치시키자.

ButtonManager라는 빈 오브젝트를 만든 뒤 ButtonManager라는 스크립트르 만들어 연결시켜주자.

화면 전환을 하니 SceneManagement를 선언해준다.

각 버튼을 눌렀을시 SceneManager.LoadScene("변경 씬 이름")을 통해 함수를 선언 해 준다.

이때 public 함수로 해야 버튼 입력시 적용이 가능하다.

위에 사진처럼 Play버튼으로 이동한 뒤 On Click()에 할당 하면 된다.

select ships 버튼도 똑같이 할당 해주자.

Select Ship

이제 SelectScene으로 이동한 뒤 화면에 기존에 우주선과 추가로 다른 우주선도 배치시켜본다.

이후 우주선 아래에 버튼을 추가로 배치시켜 선택 가능하게 한다.

새로운 스크립트 생성 : SelectShip
빈오브젝트 생성 : SelectManager

SceneManagement를 선언해주고 버튼을 통해 원하는 우주선으로 게임하게 한다.

public 함수를 사용하며 PlayerPrefs를 통해 데이터를 저장시킨후 나중에 불러오자.

다시 게임씬으로 불러와 기존의 만들었던 우주선과 똑같이 하나 더 만들자.

이 부분은 앞에 과정에 나오니 생략하겠다. 만든 우주선들을 비활성화 시켜주고 SelectedShip이라는 스크립트를 생성하자.

게임 오브젝트 변수의 만든 우주선들을 할당 시켜준다.

저장시켰던 데이터를 PlayerPrefs.GetInt()를 if 문을 통해 활성화 되는 오브젝트를 결정한다.

잘 보면 달라진 우주선이다.

수업시간에 배운 VR우주선을 마치겠다.

유니티VR우주선

profile
나만의 공간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