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 민족 CEO가 생각하는 좋은 개발자, 좋은 회사

moonee·2021년 9월 14일
2

자기계발

목록 보기
2/5

  • 개발자는 단순히 코딩 하는 사람이 아니라, 우리에게 주어진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는 사람

  • 내가 만든 코드로 만들어낸 비즈니스 가치가 무엇인가? 이 비즈니스 가치로 개발자로서 나의 가치가 증명이 되는 것이고 인정을 받을 수 있다.

  • 때로는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 정책을 바꾸고, 프로그래밍을 하지 않는 것일 수 있다.

  • 우리가 풀고자하는 문제를 정확히 이해하면 문제 해결 방법은 알아서 따라오게 된다. 즉, 코딩보다 더 중요한 것은 문제해결력

  • 도움이 필요한 사람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조직이 좋은 조직

  • 개인의 성장이 조직의 성장으로 나타나는 사이클을 만드는 것이 중요

  • 새로운 사람들은 기존 것에 대해 비판하기가 쉽다. 하지만 우리가 갖고 있는 지금의 현상은 지금 보면 부족해보일지 몰라도 그게 어제의 최선이었다.

  • 기술부채는 왜 생기는가? 빠르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약간 빚을 내야하기 때문이다. 이를 함께 풀어나가는 것이 중요.

  • 사람과 사람 사이의 신뢰가 전체 조직의 생산성에 가장 중요한 부분

  • 잡담이 경쟁력이다 -> 개인의 친숙함이 있는 상황이면 일 할때 의견을 내는 것도 편해진다.

  • 내가 일하는 공간에서 실질적인 문제를 풀지 않으면 개인의 성장에는 한계가 있다.

  • 내가 어떤 비즈니스 가치를 만들어낼 것인지 스스로 고민해야 한다.

profile
기록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