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트리
- G 안에 있는 모든 정점을 다 포함하면서 트리가 되는 연결 그래프
(비 순환적, 연결된, 비방향성)이 보장되어야함
MST : 최소 신장 트리
- 모든 신장트리 중에서 가중치의 합이 최소가 되는 신장트리
Brute- Force 방법
- 간선의 개수가 n-1이 될때까지 간선을 하나씩 제거
트리를 만들면 edge의 개수는 n-1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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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eedy Approa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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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림 알고리즘
High-Level 알고리즘
/post/3cc1d100-a04c-4103-9050-9f09ff79cfa8/image.png)
수도 코드
- nearest[i]. i 는 V-Y 에 있는 얘고,그 값은 Y에 있는 vi랑 가장 가까운 놈을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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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nearest[5] = 3이 젤 가까운 vertex.
- distance[5] = 8. 가장 작은 edge wei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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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earest에서 1은 이미 들어가 있으니까 2~n 까지. Y에 v1은 이미 넣었다고 가정.

Y에 1밖에 없으니 초기화 할때 제일 가까운 nearest은 1이돼.
distance 는 W[1][i]. 즉 vi와 v1과의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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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새로 편입된 놈들은 vnear에. 그리고 얘네는 -1로 설정해서
다음 loop를 돌때 0<=distance[i]<= min 에 해당되지 않게 해. => 다음선택을 위한 후처리.
새로 편입된 놈 과 distance[i] 를 비교했을때 새로 편입된 놈이 더 짧으면 그때만 바꿔줘.
성능
루프 두개가 B.O 따라서 2(n-1)(n-1) = O(n^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