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이도: 실버3문제링크처음 문제를 보고는 메모이제이션을 이용해 0,1을 각각 카운트해야겠다고 생각했고, 답은 맞게 나왔지만 시간초과가 났다.0이 호출되는 횟수와 1이 호출되는 횟수를 가지고 있는 2차원 배열을 생성 후 표를 그려보니,현재 피보나치 배열은 이전과 그 이전
문제링크난이도: level 2알고리즘 분류: 그리디, 정렬dp의 대표적인 문제인 knapsack처럼 자를 수 없는 구조가 아니므로 일반 정렬로 풀어야겠다고 생각함.사용자 정의 클래스를 만든 후 배열을 생성하여 값을 받고 나서 정렬을 해주었다. 1\. g당 가격이 높은
문제 귤 고르기 Level 2 틀린 코드 조합으로 뽑고 HashSet에 담아서 사이즈로 최솟값을 구하려고 함. 2/3가 시간초과 난다. 틀린 코드2 정렬한 후 누적합을 통해 하나씩 크기를 비교하려 했는데 생각해보니 풀이 자체에 오류가 있었다. 틀린 코드3 정렬,
처음에 문제 제대로 안 읽고서 n개 중에 2개 고르는 문제로 보고 조합 코드를 작성했다.나중에 최소 거리만큼의 조합 수를 뽑는 문제여서 기저 조건에 해당 조건을 추가해줬다.
연탄의 크기간단한 수학 문제다.처음에 최댓값을 구해야하는 문제라 그리디적인 문제인가 했는데 인풋값이 되게 작아서 완전탐색으로 돌려도 충분한 문제였다.
나무 심기간단한 정렬 구현 문제다.두 수의 곱의 최댓값을 구하는 문제 + 음수 포함.
이 문제는 대놓고 우선순위큐를 2개 사용하라고 제시한 문제이다.
정렬과 우선순위큐를 통한 알고리즘 문제
문자열 문제 중 탐색을 한다면 스택 자료구조는 떠올려보라
기업별 빈출 알고리즘 문제집에 있는 문제들을 풀어나가고 있다. 코테를 꽤나 본 입장에서 정말 자주 만났던 문제라 한 번씩 정리하려고 해당 포스팅을 작성한다.
해당 빈출 문제집 문제를 하나씩 푸는 중이다. 살짝 주춤하거나 막힌 것 위주로 포스팅을 한다.
테트로미노는 오늘부로 3번째 푸는 문제이다. 풀고 싶은 대로 구현을 못했더니 다양한 풀이들이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