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의 Network Manager를 사용하던 도중 Log Level에 대해 찾아봤는데 관련한 정보가 적어 간단히 정리한다.
Log Level은 네 단계가 있다. Nothing, Error, Normal, Developer가 그것이다.
NetworkManager 내부적으론 개발자가 설정한 LogLevel이 해당 로그의 LogLevel보다 낮거나 같은 경우 로그를 출력한다. 반대로 개발자가 설정한 LogLevel이 더 높다면 출력하지 않는다.
NetworkManager와 관련된 그 어떤 로그도 출력하지 않는다.
Error의 경우 게임 동작에 치명적일 수 있는 로그들을 표시한다.
Normal의 경우 Error를 포함하여 주의가 필요한 경우에 대한 로그들을 출력한다.
Developer의 경우 Error와 Normal을 포함한 모든 로그를 출력한다. 서버 실행 등의 정상적인 동작에 대한 정보들 역시 출력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