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5] 플러그인 설치 트러블슈팅

Jaeyoung Ko·2024년 12월 16일
0

1. 엔진의 버전과 플러그인의 릴리스 버전이 호환되는지 확인.


2. .build.cs 파일에서 종속성 확인 후 추가.

// Copyright Epic Games, Inc. All Rights Reserved.

public class ... : ModuleRules
{
	public ...(ReadOnlyTargetRules Target) : base(Target)
	{
		
        ...
        
		PublicDependencyModuleNames.AddRange(new string[] { "Core", "CoreUObject", "Engine", 
			"InputCore", "HeadMountedDisplay", "EnhancedInput","UMG","NavigationSystem","AIModule","GameplayTasks",
            "SocketIOClient", "SocketIOLib", "Json", "SIOJson"});

3. 엔진에서 edit>plugin 설정에 해당 플러그인 제대로 설치되었는지 확인.


4. 그럼에도 불구하고 읽어오지 못한다? .uproject 파일의 plugin 항목에

		... ,

		{
			"Name": "/* 내가 설치한 플러그인 */",
			"Enabled": true
        }
          

추가되었는지 확인하고 없으면 추가하기.

필자는 여기까지 와서 해결이 성공했다.



이후엔 똑같이, generate visual studio files 하고 clean solution, rebuild solution 하기

profile
안녕하세요, 고재영입니다. 언제나 즐겁게 살려고 노력합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