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쟁이사자처럼 BCS 11주차 회고

Ok Haeeun·2022년 12월 4일
1

멋사 BCS 1기 회고록

목록 보기
11/16

결국 11주차와 12주차를 함께 써버리고 마는...

그럴 수도 있지뭐.

회고 쓰려고 노션에 기록해둔 일지를 보면서 정리해보니
11주차 얘기는 별거 없는데 12주차에 이슈가 좀 많다.

시작~

11주차

월요일에 constructor에 대해 배웠다. 음~편리해 좋아~
화요일에 사우디랑 아르헨티나가 월드컵 축구하는거 봤는데 아니 사우디 라인관리 개잘함..
아빠한테 오프사이드 할때 일부러 수비수가 앞으로 안가면 되는거 아니냐 했더니 그것도 전략이란다...(!!!!!)
굉장히 어려운 전략이라고 하셨음...싱기방기 사우디 수비 쩔었다

수요일에는 payable에 대해 배웠다함수말고도 받거나 보내는 계정 주소 앞에도 붙여줘야된다는게 싱기방기

목요일에는 별 이슈 없었고~

화수목은 그냥 깔짝 깔짝 오류수정

다른 분들 코드 보는게 꿀잼임
이게되네?싶은게 꽤 많다.......불편 그 잡채인 솔리디티인줄 알았는데 제법 되는게 많음..

금요일부터 할일 폭풍으로 몰아치기~

이번 주말에 할거~ 라고 생각하면서 적어둔 거네....
대박인 사실 : 플젝 시작부터 AAP 페이지 라고 불렀는데 APP 페이지였음...멍청해 은

페이지 블로킹은 아직도 안했다^^~호호.

그래서 11주차 주말은 AWS 연결 -> APP mock up 을 진행하였다.
사실 그렇게 진행하고 싶었던거고ㅋㅋㅋㅋㅋㅋㅋ AWS를 오류 없이 연결하는게 쉽지 않았다.

연결만 하는 것은 솔직히...어렵진 않았는데
우리 페이지의 도메인은 netlify를 이용해서 배포했기 때문에 https였고 AWS는 제공하는 기본 도메인이 http였다.

Mixed Content 문제 발생.....오바야.
이거 해결하느라 좀 고생함..ㅠ
그때 인스턴스 결국 새로 파서 팀원 분 덕분에 해결하고 그때 잊어버릴까봐 나중을 위해 적어둔 것들..

새로운 글로 적으려고 했는데 사실 귀찮음.
미래의 날 위해서 이거라도 남겨두겠다.

내가 참고한 사이트 (클릭하면 이동함)

(클릭하면 이동함)

참고하실 분들은 참고하시고(그게 나야)~

profile
貫徹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