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쟁이사자처럼 BCS 10주차 회고

Ok Haeeun·2022년 11월 21일
0

멋사 BCS 1기 회고록

목록 보기
10/16
post-thumbnail

11주차가 시작되었으니...10주차 회고도 작성해보아야겠쥐~?
즐거운 11주차가 시작되었어~!
어째서 11주차밖에 안됐나 싶기도 하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꽤 오래된거같은데..이거 몇주 과정이더라...4달이니까 약 20주..?
이제 반 좀 넘었군. 고생햇따

프로젝트가 요즘 가장 책임져야될 사건들 중 세 손가락 안에 드는거라 그런지, 평소에도 그만큼 자주 많이 생각해보게 된다. 처음에 시작할때만큼 막막하진 않아서 머리가 그렇게 아프진 않다는게 어찌나 다행인지.

또 조금씩 조금씩 성장하고 있다는게 느껴져서 제법 내가 기특하다.
아마 또 이러다가 벽에 부딪히고 한참동안은 나는 왜 안되나 생각할 시기도 올 것이고, 블록체인스쿨 프로젝트가 끝났다고 해서 생각한 것만큼 능력있지 못할 확률도 높다.
그냥 하는겨;어쩌겠어 그냥 해야지

그냥 가보는거야....전공인데 어느 정도는 할 줄 알아야 되는거아냐?컴퓨터를 애정하는 입장으로서.엉?

그만떠들고 회고 가보자고.

kakao api 붙인다고 고생고생한 10주차 회고 레고

10주차 수업은 드디어 part 3. 박민서 강사님의 블록체인 수업이 시작되었다.
10주차에는 part 1 때 배웠던 솔리디티 복습을 했다.

음~마저 이랬지 음 맞다 꿀잼
음~어렵다 후 꿀잼 근데 어려워 근데 재미는 있어 근데 스읍 어렵다

이러면서 한 주 보냄 ㅋㅅㅋ

특히 constructor랑 컨트랙트 상속(맞나 상속이라고 해도 되나) 배우기 시작하면서 좀 집중과 생각을 많이 해야되었다.

이런거 조와.

근데 이제 플젝에 들어갈 컨트랙트 짤 때는 어려워서 개열받을수도 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근데 아직 안해봐서 몰라요..천재만재팀원들..믿어봅니다

크립토좀비 좀 오랜만에 해봐야겠당..

아, 수업때 강사님이 내주신 문제에 맞게 코딩테스트 같은걸 보는데(그냥 어디 제출하는거 아니고 생각해보고 풀어보는거다.) 열심히 시간 안에 풀고나서 테스트 해본다고 돌리는데 안돌아가는거임;;;;;;;;;망해따 컴파일은 되는데 이놈 왜 안돌아가냐 왜 자꾸 revert 뜨지
싶어서 원인 찾으려고 시간 더 달라고 했는데

보니까...require 조건문에 1번 계정 아니면 함수 실행 못하게 만들었으면서 2번 계정으로 실행함....ㅋ....뭐하냐?

아냐 잘했어. 어쨌든 코드엔 문제가 없었다는거니까^^후후

다른 사람들 스마트 컨트랙트 코드보는게 그렇게 재밌다. 어쩜 그렇게 다채롭고 천재들이신지

진짜 존경의 박수 짝짝짝
이걸 이런 방법으로 해결하네,,,이런걸 보는게 그렇게 재밌다는 이야기...




프로젝트는 아직까진 순탄하다.
아직 핵심 기능까진 안만들어서 그런가...아직은 괜찮아
건강이나 빡세게 챙겨야겠다 싶은 요즘이다.
하도 앉아있으니까 근육들이 운동해달라고 난리다..넘 아픔 미안해 얘들아

결론 : 제발 운동해~

profile
貫徹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