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 with Kotlin/Android Intro
💻디자인 패턴 싱글톤, 팩토리, 전략, 옵저버, 프록시, 이터레이터, 노출모듈, MVC, MVP, MVVM
⏳ 프로그래밍 패러다임(Programming Paradigm) 선언형 - 함수형 명령형 - 객체지향, 절차지향
🌐 네트워크의 기초 처리량과 지연시간, 네트워크 토폴로지와 병목 현상, 네트워크 분류, 네트워크 성능 분석 명령어, 네트워크 프로토콜 표준화
📚 TCP/IP 4계층 모델 애플리케이션 계층, 전송 계층, 인터넷 계층, 링크 계층, 계층 간 데이터 송수신 과정
📡 네트워크 기기 네트워크 기기의 처리 범위, 애플리케이션 계층을 처리하는 기기, 인터넷 계층을 처리하는 기기, 데이터 링크 계층을 처리하는 기기, 물리 계층을 처리하는 기기
📫 IP 주소 ARP, 홉바이홉 통신, IP 주소 체계, IP 주소를 이용한 위치 정보
📜 HTTP HTTP/1.0, HTTP/1.1, HTTP/2, HTTPS, HTTP/3
🎛️ 운영체제와 컴퓨터 운영체제의 역할과 구조, 컴퓨터의 요소
😶🌫️ 메모리 메모리 계층, 메모리 관리
🎞️ 프로세스와 스레드 프로세스와 컴파일 과정, 프로세스의 상태, 프로세스의 메모리 구조, PCB, 멀티프로세싱, 스레드와 멀티스레딩, 공유 자원과 임계 영역, 교착 상태
🗓️ CPU 스케줄링 알고리즘 비선점형 방식, 선점형 방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