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쟁이사자처럼 X 넥슨 MOD Suppoters Hackathon 4주차 회고

仁惠·2022년 6월 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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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와 컴포넌트 확장

목차

  • Event System
  • Entity Event System
  • Componet 종류 (Native, Script) 의 차이점
  • 왜 나뉘어져 있는지, 서로를 오가는 기법에 대한 소개

Event?

어떤 객체와 객체간의 주고 받는 형식

MOD에서 제공하는 Event들

Event 직접 만들기

이벤트 수신을 위해, Component도 생성

Entity Event System

Component는 Entity에 오는 Event를 수신 하겠다!

(같은 Entitiy내에서 Event를 주고 받는다는 가정)

Component(1)에서 어떠한 일이 일어나면 Component(3)에서 수행을 하는 로직을 짜고 싶음
그런데 둘 간의 연관이 없기 때문에 바로 호출하지 않고 Entity를 통해 수행함

다른 Entity로 발송도 가능

이벤트를 임의로 발생시켜 보자!
(외부의 다른 Entity에게 이벤트를 발생시키는 경우)

Entity ID값 찾는 방법

등록도 다른 Entity에 할 수 있음

기본적으로는 self로 자기 자신임

다른 Entity로 처리하고 싶으면 이렇게 수정 가능


함수로 만들어서 호출할 수도 있음

하지만 확장성 때문에 Entity와 Component로 처리하는게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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