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스테이츠 프론트엔드 3달차 회고[프론트엔드 39기]

아기코린이·2022년 7월 20일
0
post-thumbnail

들어가기

유난히 짧게 느껴졌던 섹션 3도 마무리가 되어간다. 앞선 2개의 섹션과 같이 섹션 3의 회고를 진행해보자!!

넌 목표가 뭐야?

앞서 세운 목표는 아래와 같았다.

  • 부트캠프를 성공적으로 수료한다. 할 수 있다.
  • 연봉 3000이상의 멋진 스타트업 들어가기! 나의 성장은 회사의 성장!
  • 75Kg은 유지하자 제발!
  • 리액트와 친해지기!

좋은 목표였고, 진행중이다. 다만 75Kg의 벽은 높았다…. 맛있는게 날 가만두지 않아~~

Keep

앞선 섹션의 Keep이다.

  • 이해가 안되는 부분은 절대 포기하지 않는 마음가짐. 언젠간 된다.
  • 오래 앉아있기! 프로그래밍은 머리로하는게 아니라 엉덩이로 하는 것이다!
  • 유닛이 끝나면 해당 유닛을 블로깅했다. 배운 개념을 한번도 정리할 수 있는 시간이라 좋았다.

이번 섹션에서는 특히 오래 앉아있기를 초과 달성한거 같다. 이제는 50분 공부하고, 10분은 쉬어도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해본다…

Problem

앞선 섹션의 Problem이다.

  • 그 날 배운 내용은 그날 정리하자! 어차피 미래의 내가 할 일이다.
  • 일찍일어나는 것은 좋다! 그럼 일찍자야지?
  • 다 안다고 까불지 말고, 모르면 질문 하기!
  • 운동한다고 했잖아! 그럼 운동을 해야지!
  • 세상에는 맛있는게 너무 많다. 유혹에 넘어가지 않기

문제가 문제인걸 깨달았지만, 해결하진 못했다. 어쩜 하나도 해결하지 못한것인가ㅠㅠ 나란인간 나약한 인간. 다음 세션에서는 하나라도 해결해 보자!

Try

  • 12시 30분에는 지구가 멸망해도 눈 감고 자기!
  • 하루에 1시간은 운동하기. 아니 30분 이라도 운동하기!
  • 스터디와 함께하는 팀프로젝트. 집단지성이면 안 될것이 없다!
  • 위와 별개로 진행할 개인 프로젝트 주제 선정하기. 멋지지는 않아도 자랑할 수 있는 결과물이 나왔으면 한다.
  • 리액트와 친해지기. 아직 문법이 많이 낯설다…. 익숙해 질때까지 반복학습!

지구는 2달 연속으로 멸망 했고, 운동은 커녕 하루종일 앉아 있기만한다. 이제는 진짜 움직이자! 제발!! 개인프로젝트 주제는 선정했지만, 행동으로 옮겨지지는 않았다. 그래도 생각은 했다는게 장하다! 나 자신! 리액트는 자기 마음대로야! 다른사람은 생각해주지 않아! 이번에는 추가로 시도해보고 싶은게 없었다. 지금 있는 Try를 완벽하게 끝내는 것이 목표다!

다음 섹션도 화이팅!!

profile
아기코린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