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포팅 근황

ounols·2022년 1월 9일
0

CSEngine 프로젝트

목록 보기
12/17

생각보다 많은 내용을 수정했습니다...흑흑...
그리고 WebGL은 아직 하드웨어에 따라서 불안정한 것이 느껴지네요...

이번에 WebGL의 렌더러가 각 하드웨어에서 지원 가능한 렌더러로 지정되는걸 처음 알았습니다.
종류도 다양하긴 하더군요...

ANGLE이 가장 함수 포용력이 넓은거 같은데 아직 윈도우에서만 보질 못했습니다.

Webkit 뭐시기라는 렌더러로 나머지 안드로이드는 돌아가는 것 같은데 하드웨어마다 쉐이더 함수 사용 가능 범위가 다르네요...

어쨌든 몇가지 좀 해결하고 안정화 작업도 진행해서 드디어 돌아가는 기기가 늘어났습니다ㅠ

갤럭시 시리즈는 특정 기기 빼고 왠만한 기기들은 잘 돌아갑니다! 심지어 갤럭시 노트4도 돌아갑니다!
여기서 말하는 특정 기기는 한 프레임만 보여주고 이후로 뻑가는 현상이 나타나는 기기인데
구글링 해보니까 해당 웹 브라우저가 담당하는 메모리 사용량을 넘어버려서 팅겼다고 하네요...

메모리 40메가도 안먹는데...

모든 픽셀 시리즈 기종에서도 잘 돌아갑니다.

엑스페리아에서도 적용이 되긴 하는데 뭔가 깨지네요
프레임버퍼 포맷 형식이 조금 다른가 봅니다.

어쨌든 열심히 수정했지만 더 수정해야하는 목록이 많습니다...ㅠ
그래도 안정화는 끝냈으니 다행인 것 같네요!

profile
(게임 엔진 프로그래머가 되고싶은) 게임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