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만든 게임 엔진으로 데모를 만들었습니다

ounols·2021년 11월 25일
1

CSEngine 프로젝트

목록 보기
9/17

저번 학교 중간과제 내용이 팩맨과 관련해 몇가지 알고리즘을 구현하는 것이였는데 이번에 엔진으로 어디까지 만들 수 있는지 알아보면서 데모도 만들기 위해 자체엔진으로 제작하였습니다.

역시 게임 엔진을 만들면 데모를 만들어야지!
라고 생각했지만 뭐 만들지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그러다 이번 중간과제를 통해 만들게 된 것이죠!

뭐 필수적으로 구현해야하는 게임에서 사용되는 알고리즘은 다 구현했지만 게임의 진행까지는 구현하지 않아서 많이 안타까웠습니다...
게다가 만들면서 엔진의 일부 버그도 수정했기 때문에
이러한 이슈들을 자체 게임 엔진에 적용해서 master 분기에도 적용되면 소스를 공개하고자 합니다...헤헷...

그 때 올리면 다시 상세하게 작성해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지금 이렇게 글을 쓰게 된 이유는 '엔진의 데모게임을 만들었다!'보다는
이걸 구현하면서 생각보다 엔진에 구현된 사항이 많아서 게임 엔진을 사용한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기 때문입니다!

나름 보람을 느꼈던 작업인 것 같네요...ㅎㅎ

그래서 이제 슬슬 엔진의 오브젝트 요소들을 직렬화해서 씬을 파일로 불러들이게 하고
더 나아가 에디터를 제작해 볼 예정입니다!

그래도 예전부터 직렬화를 고려하며 설계해서 그런지 크게 어려운 문제는 없을 것 같아서 좋네요..ㅎㅎ
고마워요 과거의 나!

📣 관련 프로젝트 Git 주소 : https://github.com/ounols/CSEngine

profile
(게임 엔진 프로그래머가 되고싶은) 게임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