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Q?
알고리즘 레벨이 높아지면서, LINQ에 대해 더 자세하게 학습할 필요가 있었다.
오늘은 2DTopDownShooting을 완료하고,
3D를 어느정도 들었다.
#LINQ
LINQ는 Language integrated Query
다.
.NET 3.5 부터 지원을 시작했다.
C# 그리고 비쥬얼 베이직의 컬렉션, 제네릭, XML 문서, ADO.NET 데이터셋, SQL, 웹 등 다양한 데이터 소스를 질의(query)할 수 있다.
아래 네임스페이스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
using System.Linq;
LINQ는 간단하고, 간결하게, 그리고 수준높게 데이터베이스에 질의할 수 있으며, SQL보다 생산적인 질의언어다.
앞으로 LINQ에 대해서 포스팅을 자주 올릴 예정이다!
https://www.tutlane.com/tutorial/linq/linq-introduction-what-is-linq-why-we-use-linq
아래 내용은 정리 예정
- 시작
Awake
OnEanable
Start
OnTriggerXXX
OnCollisionXXX
Update
LateUpdate
OnDrawGizmos
OnGUI
업데이트가 여러개? 왜?
Fixed Update - 물리적 연산
Update - 스크립트의 모든 기능을 처리하고 다음 기능을 처리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기기마다 성능이 다름, 일반적인 로직
LateUpdate - Fixed U, U가 끝나고 한번 더 후처리
내부적로 처리할 것 Awake -> 싱글톤을 초기화
이벤트 상호작용, 문자 등등 초기화는 Start
코드로 접근
GetComponent<클래스 이름>(); -> 이 기능과 상관 없는 다른 속성을 찾고 싶을 때 사용하자.
위 내용은 정리 예정
개인 과제 설계를 오전중에 완성하고,
오후에는 실제로 UI 구현 및 기능을 제작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