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 블루프린트 vs C++

뭉크의 개발·2024년 1월 2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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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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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프린트

  • 시각 프로그래밍 언어로, 텍스트 기반인 C++ 과 다르다. 언리얼 전용으로 에디터 없이 제작이 가능하다.
  1. 수정이 빠르다.
  2. 프로그래밍 언어를 외우지 않아도 제작할 수 있다.
  3. 내장 툴이 있어서 마우스 우측 버튼으로 기능을 쉽게 찾을 수 있다.
  4. 언리얼 전용(Tailor - made)로 제작되어 충돌이 없다.
  5. 디자이너와 협업이 쉽다.

C++

  1. 블루프린트보다 간결하다.
  2. 업계 표준 언어로, 레퍼런스가 다양하다.
  3. 속도가 매우 빠르다
  4. 언리얼의 모든 영역과 기능에 접근할 수 있다.(블루프린트는 제약이있음)
  5. 대형 프로젝트에서는 블루프린트보다 C++를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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