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그래프
블루 프린트를 그리는 캔버스.
노드
프로젝트에 놓아 블루프린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미리 만들어진 기능.
스트링
프로그래머가 말할 수 있는 언어.
이벤트
언제 사건이 발생해야하는지 알리는 노드.
핀
노드를 연결할 수 있는 소켓.
입력 핀
왼쪽에 있는 핀으로, 언제 이 노드를 실행할지 알려준다.
출력 핀
노드 이후에 무엇을 할지 알려준다.
연결
두 핀을 서능로 언제와 무엇을 연결하는 것.
오브젝트
무언가를 대표하는 것, 데이터와 기능의 집합
액터
레벨에 투입할 수 있는 오브젝트
컴포넌트
액터로 들어가는 오브젝트로, 액터는 레벨에 들어가고 컴포넌트는 액터 자체에 들어간다.
레퍼런스
어떤 객체의 주소를 알려준다. 오브젝트를 찾는 위치이다.
데이터 핀
노드의 입력, 출력 데이터(무엇)
실행 핀
데이터 핀과 구분하여 흰색 핀을 부르는 이름, 노드를 언제 실행할지 정한다.(실행)
블루프린트에서 자동으로 Convert 해주네!
Force = Mass Acceleration
Impuse = Mass Velocity Change
주로 cm 단위로 사용.
블루프린트를 추가하면, 블루프린트 에디터에서 수정이 가능하다.
Contents Drawer에서 레벨로 바로 추가가 가능한데, 유니티로 따지면 프리팹과 같은듯?
위 창에서 해당 오브젝트에 대한 수정을 모두 할 수 있는데, 프리팹처럼 수정할 수 있다.
트랜스폼
오브젝트의 위치, 회전, 크기의 조합.
리턴 핀
노드의 출력, 노드를 실행시킨 결과로 나오는 데이터 or 오브젝트
인덱스는 플레이어의 값(0은 로컬 플레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