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 Set으로 게임 중에 ammo를 채워넣을 수 있는 노드도 생성 가능하다.
Getter는 Output 만 있고, Setter은 Input, Output 둘 다 존재한다.
Subtract는 변수에서 값을 빼는 용도로 사용된다.
오퍼레이터를 잘 사용하면 여러 분기를 만들 수 있다.
블루프린트가 굉장히 지저분하다. 이럴때 함수를 만들어서 블루프린트를 간략화 시킬 수 있다.
연관 있는 노드를 모두 선택하고
C를 누르면 하나의 공간(코멘트 블록)으로 묶을 수 있다.
그러나 코멘트 블록은 말 그대로 주석이기 때문에 지저분함을 크게 정리하지 못한다.
다시 연관된 기능을 묶어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Collapse to Function이 있다.
선택하면 이렇게 함수로 바뀐다.
더블 클릭하면, 이벤트 그래프에서 해당 함수로 창이 이동된다. 여기서 편집을 할 수 있다.
동일한 기능 끼리 묶고, 정리하면 아래처럼 깔끔해진다.
클래스의 함수로 항상 특정 인스턴스에서 호출되는 함수
암묵적으로 모든 멤버 함수는 현재 타겟이나 현재 인스턴스라는 파라미터를 가지고 있음.
발사할 때 마다 이름을 호출한다.
객체지향적인 프로그래밍을 하기 위해 launch를 함수로 만들어 기능을 분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