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enes

panther222128·2021년 8월 1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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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developer.apple.com/documentation/uikit/app_and_environment/scenes

"Manage multiple instances of your app’s UI simultaneously, and direct resources to the appropriate instance of your UI."

앱의 여러 UI 인스턴스들을 동시에 관리하고, 리소스들을 UI의 적합한 인스턴스로 보냅니다.

Overview

UIKitUIWindowScene 객체를 사용해서 앱 UI의 각 인스턴스를 관리합니다. 씬은 UI의 한 인스턴스를 제시하는 것을 위해 윈도우와 뷰 컨트롤러를 포함합니다. 또한, 각 씬은 UIKit과 앱 사이에서 상호작용을 조정하는 데 사용되는 UIWondowSceneDelegate 객체를 갖습니다. 씬들은 서로 동시성을 갖고 실행되며, 같은 메모리와 앱 프로세스 공간을 공유합니다. 결과적으로 하나의 앱은 동시에 활성화되는 여러 씬 및 여러 씬 딜리게이트 객체를 갖게 되는 됩니다.

UIApplicationDelegate 객체로부터 새 씬의 설정을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Topics


Essentials

Preparing Your UI to Run in the Foreground

화면에 나타날 수 있도록 앱을 설정합니다.

https://developer.apple.com/documentation/uikit/app_and_environment/scenes/preparing_your_ui_to_run_in_the_foreground
https://velog.io/@panther222128/Preparing-Your-UI-to-Run-in-the-Foreground

Preparing Your UI to Run in the Background


Window Scenes

UIWindowScene

앱에서 하나 혹은 하나 이상의 윈도우를 관리하는 씬입니다.

https://developer.apple.com/documentation/uikit/uiwindowscene
https://velog.io/@panther222128/UIWindowScene

UIScene

앱 UI의 한 인스턴스를 나타내는 객체입니다.

https://developer.apple.com/documentation/uikit/uiscene
https://velog.io/@panther222128/UIScene


Configuration

Specifying the Scenes Your App Supports

각 씬 및 씬의 초기 UI를 관리하기 위해 사용하는 객체를 포함해 앱의 씬에 대해서 시스템에게 알려줍니다.

https://developer.apple.com/documentation/uikit/app_and_environment/scenes/specifying_the_scenes_your_app_supports
https://velog.io/@panther222128/Specifying-the-Scenes-Your-App-Supports

UISceneConfiguration

특정 씬을 생성할 때 사용하는, UIKit의 객체 및 스토리보드에 대한 정보입니다.

https://developer.apple.com/documentation/uikit/uisceneconfiguration
https://velog.io/@panther222128/UISceneConfiguration

UISceneSession

앱의 씬 중 한 가지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는 객체입니다.

https://developer.apple.com/documentation/uikit/uiscenesession
https://velog.io/@panther222128/UISceneSession


Activation and Destruction

UISceneActivationConditions

UIKit이 현재 씬을 활성화할 때 정의하는 조건의 집합입니다.

https://developer.apple.com/documentation/uikit/uisceneactivationconditions
https://velog.io/@panther222128/UISceneActivationConditions

UIScene.ActivationRequestOptions

씬과 관련이 있는 세션 활성화 시 시스템이 사용하길 원하는 정보를 포함하는 객체입니다.

https://developer.apple.com/documentation/uikit/uiscene/activationrequestoptions
https://velog.io/@panther222128/UIScene.ActivationRequestOptions

UIWindowSceneDestructionRequestOptions

앱으로부터 윈도우 씬을 제거할 때 사용하기 위한 정보를 포함하는 객체입니다.

https://developer.apple.com/documentation/uikit/uiwindowscene/uiwindowscenedestructionrequestoptions
https://velog.io/@panther222128/UIWindowSceneDestructionRequestOptions

UISceneDestructionRequestOptions

앱으로부터 씬 및 관련 세션을 영구적으로 삭제하기 위해 UIKit에게 전달하는 객체입니다.

https://developer.apple.com/documentation/uikit/uiscene/uiscenedestructionrequestoptions
https://velog.io/@panther222128/UISceneDestructionRequestOptions


URL Management

UIOpenURLContext

단일 URL을 열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는 시스템이 제공한 객체입니다.

https://developer.apple.com/documentation/uikit/uiopenurlcontext
https://velog.io/@panther222128/UIOpenURLContext

UIScene.OpenExternalURLOptions

씬이 URL을 열도록 요청할 때 구체화하는 옵션입니다.

https://developer.apple.com/documentation/uikit/uiscene/openexternalurloptions
https://velog.io/@panther222128/UIScene.OpenExternalURLOptions


See Also


Life Cycle

Managing Your App's Life Cycle

앱이 포어그라운드 혹은 백그라운드에 진입할 때 시스템 노티피케이션에 응답합니다. 그리고 다른 중요한 시스템 관련 이벤트를 처리합니다.

https://developer.apple.com/documentation/uikit/app_and_environment/managing_your_app_s_life_cycle
https://velog.io/@panther222128/App-Life-Cycle

Responding to the Launch of Your App

앱의 데이터 구조를 초기화하고, 앱의 실행을 준비합니다. 그리고 시스템으로부터 모든 launch 타임 요청에 반응합니다.

https://developer.apple.com/documentation/uikit/app_and_environment/responding_to_the_launch_of_your_app
https://velog.io/@panther222128/Responding-to-the-Lauch-of-Your-App

UIApplication

iOS에서 작동하는 앱에 대한 컨트롤과 조정의 중심점입니다.

https://developer.apple.com/documentation/uikit/uiapplication
https://velog.io/@panther222128/UIApplication-and-App-Delega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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