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Ray

PIAZZI·2024년 5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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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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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y

  • Collision으로 오브젝트 충돌인식하는 방법 대신 사용할 수 있는 또 다른 방식
  • 레이저를 발사해서 해당 오브젝트에 충돌/인식 한다.

Ray - 직선의 시작점(origin)과 방향(direction)

Ray ray = new Ray(transform.position, transform.forward); // 오브젝트

Ray ray = Camera.main.ViewportPointToRay(new Vector3(0.5f, 0.5f, 0)); // 카메라 중심

Ray ray = Camera.main.ScreenPointToRay(Input.mousePosition); // 마우스

Raycast - 눈에 보이지 않는 광선(Ray)에 맞은 물체가 무엇인지 여부를 판단한 뒤 여러 가지 후처리를 하는 방식.
Ray, RaycastHit, MaxDistance, LayerMask 등의 옵션

RaycastHit - Raycast에 의해 검출된 객체의 정보가 담겨있다.
RaycastHit.point - 레이캐스팅이 감지된 위치

RaycastHit.distance - Ray의 원점에서 충돌 지점까지의 거리

RaycastHit.transform - 충돌 객체의 transform에 대한 참조

주말에 제대로 작성할 예정...


개인적인 공부를 위해 정리한 내용이며, 틀린 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만일 틀린 내용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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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부에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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