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기초주차 시작
- 오늘부터 본격적으로 유니티공부가 시작되었다. 따른 내용은 기존에도 많이 배웠던 내용이라 오늘은 최근에 한번 쓰긴 했던 유니티 InputSystem의 패키지를 정리해 보고자 한다.
- 다양한 플랫폼의 입력을 받을 수 있다.
- 하나의 코드를 통해서 모든 입력제어가능
- PackageManager 내장
사용하기
-출처 유니티 블로그
- 기본적인 Action Maps에서 입력을 관리하고 설정할 수 있다.
이를 콜백함수를 이용하여 입력을 받는 형식
{
m_Move = value.Get<Vector2>();
}
public void OnLook(InputValue value)
{
m_Look = value.Get<Vector2>();
}
public void OnFire()
{
SpawnProjectile();
}
- 위처럼 기본 셋팅을 하고 난 뒤 player action 컴포넌트를 오브젝트에 추가해주고 위의 함수식을 사용하면된다. 설정해줄것이 많기는 하지만 작동자체는 input과 유사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입력방식 정도만 구분짓고 잘 설정하면 된다.
오늘의 회고
- 유니티 자체는 다룬지 2년 이상은 되어 전체적인 플로우나 코딩 자체는 어렵지 않아서 수업 듣는거에는 큰 문제가 없었다.
- 앞으로 유니티강의 역시 콘솔처럼 2주 진행을하고 1주는 개인 1주는 팀프로젝트 진행이라 이번주차는 조금 여유롭게 진행해서 모자랐던 개인공부를 좀더 하는 주간이 될것같다.
- 막상 오늘은 프로젝트가 어제 끝나서 그런지 피로가있어 조금 쉬엄쉬엄 했으니 내일부터 다시 열심히 달려야겠다. 최대한 강의 빨리 듣고 과제한뒤에 개인공부좀 더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