깃허브 사용, 유니티 리포지터리 생성기 미니 프로젝트 시작
- gitignore의 작성
항상 깃을 쓰면서도 업로드할때마다 gitignore 어떻게 하는거였지 하고 반복해서 찾았는데 이번 기회에 깔끔하게 정리해놔서 어떻게 하는지 정확하게 알아야겠다.
막상 할때마다 별거 없었는데 까먹고 다시찾는 나자신을 반성하며
https://github.com/github/gitignore/blob/main/Unity.gitignore
위 링크가 깃허브에서 제공하는 gitignore를 모아둔것이고 유니티로 바로 들어가는 링크이다. 이 링크에 들어가 gitignore를 다운 받는다.
간혹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경우가 있어 그러한 경우엔
요런식으로 **을 앞에 붙여주면 잘 작동한다 까먹지 말고 앞으로 많은 프로젝트를 할 때마다 잘 사용하도록 하자.
- 미니 프로젝트 진행
팀원을 소개하는 카드뒤집기 게임 미니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다. 오늘은 구현해야할 기능들 어떤 방식으로할지, 피그마를 통해 와어프레임 간단하게 제작하고 개인당 한개의 기능을 구현하기로 하여 역할분담을 진행했고 그 중 나는 클릭할 때(카드 뒤집을 때), 시작할 때, 진행 중일 때 성공, 실패 소리 넣어보기를 맡게 되었다.
오늘의 회고
- 평소 주먹구구식으로 공부하다 처음으로 정해진 시간내에 공부하는 것을 해봤는데 생각보다 쉽지 않은 일이었다는걸 느꼇다. 오랜만에 이렇게 공부해서 그런가 집중하는 시간이 그렇게 크지 않다는 것을 깨달아서 내일은 좀 더 집중력을 높여서 많은 시간을 집중 할 수 있게 할것이다.
- 오랜만에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는데 프로젝트 얘기를 같이 나누면서 이런저런 아이디어를 내는 과정이 정말 재미있었다. 비록 미니 프로젝트이긴 하지만 팀장을 맡은 만큼 책임감있게 잘 진행해 일주일동안 완성도 높은 게임을 만들어야 겠다고 생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