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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배움캠프 31일차 TIL, UnityAI
황오영
·
2024년 5월 2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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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56
Unity AINavigation
유니티 3D에서 자주 쓰이는 AI 길찾기 컴포넌트에 대해서 오늘은 정리해보고자한다.
참고자료는 유니티 공식문서 + 강의자료
https://docs.unity3d.com/kr/2021.3/Manual/nav-NavigationSystem.html
AI Navigation
유니티에서 재공하는 내비게이션 시스템, 게임월드에서 이동할수 있는 영역을 성정 할 수 있다.
NavMesh 내비게이션 메시의 줄임말, 게임 월드 내에서 걸을 수 있는 표면을 의미한다. 이를 통해 경로를 찾기 때문에 내비게이션이라는 용여가 있는것
NaveMesh Agnet 컴포너틑를 사용하여 피해야하는 오브젝트, 케릭터 등을 설정가능! 써주기 위해선 bake과정을 해 줘야한다.
NavMesh Obstacle 컴포넌트를 붙여주게 된다면 회피해야 하는 장애물을 정의할 수 있다.
경로의 경우 A*알고리즘을 사용하여 탐색한다고 한다.
사용법
우선 bake를 해야하기 떄문에 패키지를 다운로드 받은뒤 Window > AI > Navigation을 연 뒤 bake를 해서 영역을 지정해 주면된다.
추가적으로 bake창에서 경사도, 두께의 경우도 다 설정이 가능하다. 이것이 오프메시를 의미한다. Drop Height가 낙하 거리를 의미하고 Jump Distance가 뛰어 넘는 거리를 의미한다.
실전코드는 다음포스팅에!
<사진출처 : 유니티 공식문서 상단에 링크첨부 >
오늘의회고
오늘 상담간단하게 진행했다. 생각보다 잘 하고있는것같아서 마음 한편으로 뿌듯했다.
숙련강의를 다들었는데 AI쪽이 어려워서 포스팅으로 정리좀더 해야겠다.
내일은 예비군도 있어서 바쁜하루가 될 예정!
5월도 얼마 안남은만큼 더 성실하게 살아야겠다!
황오영
게임개발을 꿈꾸는 개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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