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id,box-shadow에 관한 실수

Juyeon Lee·2022년 2월 13일
0

CSS

목록 보기
27/32

Box-shadow를 적용해 주었는데, 아래 사진처럼 카드에 shadow가 되는 게 아니라 전체 컨테이너에 그림자가 적용되었다.

box-shadow 너비를 조정하는 것을 계속 찾았는데도 여전히 동작하지 않았다. 하지만 결국, 원인을 찾아내었다. 원인은 grid 설정이 안 되어 있었던 것이었다. 나는 사진 크기 조절의 영향으로 생각하고 한참을 헤맸다. grid 설정을 수정해 주니 정확한 결과가 나타났다.

.grid--3-cols {
  grid-template-columns: repeat(3, 1fr);
}

grid를 3개의 column으로 설정하고 난 후, 아래와 같이 각 카드에 shadow가 제대로 적용되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