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레이 신원 확인

Subin·2023년 6월 6일
4
post-thumbnail

0. 구글 플레이 신원 확인..

구글 플레이 콘솔에서 앱 수익이 낫는데 계좌에 입금되지가 않았다.
왠지 봤더니 결제 대금 지급 보류? 라는 경고창이 있어서 대금이 지급되지 않았다.
그래서 Google Payments에게 문의했더니 아래의 답변이 왔다.


이메일 날짜를 보면 알겠지만 21년 12월부터 나를 괴롭힌 구글 플레이 신원확인 문제이다.

2년 전에 계속 이러한 답장만 오고 제출 문서도 제출하기 까다롭게 해놔서 그냥 포기하고 살았었다.
근데 최근 들어 8만원이 넘는 돈이 사라진다고 생각하니까 억울해서라도 될때까지 신원 확인을 해봤다.

아무튼 답장이 온 양식 링크를 클릭하면

신원을 확인하는 페이지가 나오는데 여기서 입력해달란 대로 하면 된다.

1. 나를 괴롭히는 리젝

입력하란 대로 하고 싶어도 요구하는 사항이 이상했고, 어찌어찌 제출해도

계속 신원 확인에 실패했다고 답장이 온다..

1.1 주소지 증빙 문서 제출

1.1.1 카카오 뱅크에 있는 주소지 + 은행 명세서

카카오 뱅크에 있는 주소지 + 은행 명세서를 한 화면에 두고 캡쳐 했는데 캡쳐본은 또 안된다고 답장이 왔다.

1.1.2 우편 건강검진 앞표지 제출

웃긴게 앞표지는 인정되지 않는다고 전체 페이지로 달라고 한다.. 캡쳐본이 아닌 실물을 찍어 보내라고 하면서.. 분명 이 글에서 앞 표지는 된다고 하였는데 금새 바뀌었나 보다

1.2 은행 계좌 증빙 자료 제출

1.2.1 카카오뱅크 은행 명세서

카카오 뱅크 은행 명세서를 이메일로 발급 받고 캡쳐해서 제출했더니 이러한 실패 사유가 왔다.

2. 어떻게 제출해서 신원 확인에 성공했는지

2.1. 주소지 증빙 문서

수 많은 리젝중에 이러한 답장이 와서

나는 정부24에서 주민등록등본를 발급해서 프린트 한 후 스마트폰으로 찍어서 제출했더니 성공했다.

2.2 은행 계좌 증빙 자료


위 와 같이 스크린샷 및 화면캡쳐는 증빙 자료로 인정이 되지 않아 주소 증빙 문서 처럼 프린트 해서 사진 찍고 제출하니 성공했다.

3. 결말


그렇게 짧은 시간 내에 결제 프로필이 활성화 되었다고 답장이 오고 바로 대금이 지급되었다는 메일이 왔다.


영겁의 보급 지류를 대강 2년만에 해결했다.

profile
고양이가 세상을 지배한다.

5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6월 6일

아이구 고생했어요오

답글 달기
comment-user-thumbnail
2024년 1월 26일

안녕하세요!
은행 정보에서 "1인 기업 이름" 은 어떤 방식으로 처리하셨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답글 달기
comment-user-thumbnail
2024년 6월 8일

안녕하세요 혹시 구글페이먼츠 고객센터에 어떻게 연락하셨는지 알 수 있을까요?

1개의 답글
comment-user-thumbnail
2024년 9월 5일

정말 감사합니다 형님 어떡하지 고민하는 찰나에 이 블로그를 확인하고 인증 성공했습니다.
좀 덧붙이자면 혹시 프린트하기 힘드신 분들은 프린트 대신에 주민등록등본 PDF로 저장한걸 제출해도 본인 인증 됩니다.
제가 그렇게 했거든요. :P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