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프로젝트 - 드래그 앤 드롭

BooKi·2022년 3월 25일
0
post-thumbnail

팀 프로젝트 - 포메이션 만들기

돌아버리겠다

내가 만들고 싶은건 피파온라인 4에 있는 스쿼드 메이커를 만들고 싶다

피파온라인 처럼 선수를 등록할 필요는 없고 그냥 사용자들이 원하는 간단한 정보만 적어서 나오게 하고싶다

해당 선수의 등번호, 이름 정도의 간단한 정보만 말이다

근데 선수를 잡아서 끌고 변경하고 이렇게 하는 방법을 아무리 찾아도 모르겠어서 React dnd로 하는거 같은데

아무리 찾아봐도 제대로 된 자료가 없다

자료는 많은데 나처럼 초보가 처음부터 무언가를 만들어가는 자료가 없다

유튜브에 있긴한데 영어로된 영상이고, 영상을 보면서 똑같이 클론코딩해도 왠지 모르겠는데 결과가 안나온다

답답해 죽겠다

2022-03-25


2022-03-26

DND에서 작성한 체스 튜토리얼이 있다

그걸 클론코딩해서 코드를 하나씩 바꿔가면서 원하는 결과물이 나오도록 하고있다

체스말을 잡아서 움직이는 것이 우리가 포메이션에서 선수를 잡아끄는 것과 똑같다고 생각해서 이 코드를 따라했다

튜토리얼은 여기에 방법이 나와있었다

그러나 영어로 되어있기도 하고 코드가 제대로 적힌게 아니라 슝슝 필요한 부분만 적혀있어서 아무리 해도 안됐다

그러다가 여기에 코드샌드박스랑 연결돼서 결과물이 나오는게 있었는데

코드샌드박스를 들어가서 그냥 거기있는 파일들을 모두 만들고 코드를 긁어와서 똑같이 만들었다

이런 결과물이 나오고 코드를 조금 수정해서 이렇게 만들었다

저 말얼굴로 바뀌는 것은 내가 한게 아니라 저렇게 되어있었다ㅜ

이렇게 이제 저 바닥보드만 내가 원하는 축구 포메이션 형태로 바꾸면 될 것 같다

profile
성장을 보여주는 기록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