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GPT를 활용하여 공부를 해보자 (HTML5)

myminimin·2023년 7월 18일
0
post-thumbnail

오늘 오전에는 HTML5의 다양한 태그들과 정규 표현식, 시맨틱 태그 등을 배워보고 교재에 있는 실습 문제들을 따라서 쳐보는 수업을 했다.

나는 항상 GPT를 이용해 공부를 하는 편인데 (나는 궁금한 게 꼬리의 꼬리를 무는 성격이라 질문이 엄청 많아서 그거로 매번 선생님을 괴롭힐 순 없으니...)

아래는 내가 GPT를 이용해서 학습을 진행하는 방법이다. 주변에서 그래도 너처럼 GPT를 많이 이용하는 사람은 처음 봤다... 같은 얘기를 많이 듣기도 하고 실제로 많은 도움을 받기도 하니 😉


1. 궁금한 부분에 대해서 질문을 한다.

2. GPT가 이런식으로 답변을 해주면 쭉 읽어보면서 더 궁금한 게 있으면 추가로 질문하고 어느정도 이해가 됐으면

3. GPT한테 이런식으로 문제를 내달라고도 할 수 있다!!! 👍👍👍

4. 그러면 내가 질문한 거에 맞춰서 문제를 내준다! 진짜 교재를 따로 구입할 필요가 없을 정도...

5. 그리고 문제를 풀어서 GPT에게 제출하면 코드 리뷰를 해주는데

6. 추가적으로 정답과 내가 제출한 문제와의 차이점에 대해서 설명해달라고 할 수도 있다.

7. 그러면 내가 제출한 코드와 GPT가 알려주는 해답을 비교하면서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하게 GPT를 이용할 수 있는데 (오늘 내가 공부할 영단어 50개 알려줘, 영어로 대화나누기 등...) 시간이 날 때마다 작성해보도록 해야겠다! 😎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7월 18일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