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30 TIL

Jackson·2021년 3월 30일
0

TIL(Today I Learned)

목록 보기
3/42

집중력을 어떻게 늘려야할까? 😿

자기주도적 습관을 기르는것은 참 어려운 일인 것 같다. 집중할라고 하다가 다른것(유튜브, 웹툰) 등에 눈이가고 그러다보니 오늘 업무일에 진전이 영 없었다. 어제 각오한 것이 잠심일일도 안가는 상황이라 참 난감했다. 저녁에는 항상 동생과 스터디카페를 가는데 이 때서야 집중이 잘 되는 상황이다. 얼른 고쳐봐야할텐데 어떻게 해야할지 난감하다 ㅜㅜ

IOS Team App Signing 🙀

Communication with Apple failed.
Your developer account needs to be updated. Please visit Apple Developer Registration.

오후에는 이 문제 때문에 참 난감했다. 내일 있을 수업에 필요한 부분인데 어디가 문제인건지 도저히 답이 나오질 않았다. 구글링을 해도 결국에는 appStoreConnection에 직접 들어가서 수정해야 할 것 같은데 내가 admin이 아니다 보니 확인할 방법이 없었다.

IOS에서 화면 전환에는 크게 두가지가 있다고 보인다.
present(), push().
가장 큰 차이점은 실제 뷰가 stack구조로 쌓이냐 안쌓이냐 차인데
1. present() 는 UI상으로는 새로운 화면으로 보일수 있어도 view Stack 관점에서 보면 기존 뷰를 공유한다는 느낌(?). 더 정확하게는 temporary view라고 생각해야 한다.
2. push()가 내가 찾고 있던 화면 전환이었다. 요구사항이 좌에서 우로 넘어가는 transition인데 custom으로 만드는것은 무리가 있었고 navigationController를 이용하여서 사용가능하다는 것을 알았다. 실제로 잘 작동했고 option을 주어서 상단에 위치한 네비게이션 창을 지우는 것 까지 구현했다.


결론

  • 꾸준히 공부하는 것은 참 어렵다.
  • 그래도 노력은 성공과 비례한다고 생각한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