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이제 오픈소스 컨트리뷰터?! [2]

Suji Kim·2022년 1월 1일
0

단순히 white-space: pre-line으로 해결 되지 않은 문제점이 하나 있었으니..!

우앙 나 외국인이랑 대화 첨해봐 o0o
빨리 해치우고 컨트리뷰터가 되고싶었지만 안타깝게도 토이 프로젝트 기획에 정신이 팔려 한동안 건들지 못하고 있었다.

쉽게 기여를 할 수 있다고 좋아라 했건만 역시 인생은 호락호락하지 않는법! 처음 PR을 올리는 과정에서 이것 저것 테스트 해보며 공백이 동일하게 표시되지 않는 것을 인지하고는 있었지만, 한 번에 수정하기에는 어려울 것 같아 그냥 넘겼었는데 역시 그 문제인가? 싶은 생각이 들었다.

ICT 인턴십 종료와 함께 갑자기 여유가 생겨서 1주일만에 다시 VS 코드를 열었다. 이전에 발견했던 문제는 정확한 이유를 파악했는데 현재 이 PR과는 관련성이 높지 않아 따로 이슈를 등록할 예정이다. 그리고 원래 확인했어야 하는 '공백이 동일하게 보이지 않는 문제'는 관리자 도구 등을 통해 안의 공백 개수를 확인해보니 개수는 맞게 들어있지만 픽셀, 폰트 등의 차이로 인해 달라 보였던 문제였다.

따로 수정할 부분은 없는 것 같아 내가 그렇게 생각하게 된 부분을 캡쳐하고 코멘트를 달아두니,

빠르게 답이 달렸다!

그리고 2022년의 첫 번째 날이 되서야 마지막으로 요청받은 최근 릴리즈를 모두 pull 받아 다시 코멘트를 달아 두었다.

감격의 순간..! 드디어 머지가 되었다. 거의 한 달에 걸쳐 찔끔찔끔 진행되던 일이 이렇게 마무리가 되자 너무 마음이 편안하다.. 시작은 회사에서 업무 툴로 사용하며 발견한 버그였고 팀 리더께서 직접 버그를 고쳐서 PR을 올려보면 어떻겠냐고 가볍게 말씀하셨던 일이었지만, 이렇게 끝내고 나니 언젠가의 버킷리스트였던 오픈소스 컨트리뷰트를 달성하게 되었다! (이제 릴리즈만을 목이 빠져라 기다려야지 ㅋㅋㅋ)

회사 일하면서 좋은 리더를 만나 이런 특별한 경험까지 해보다니 너무 신난다! 😆😆
p.s 최근 몇 달간 블로그 포스팅 주제를 던져주신 분도 우리 리더..

profile
매일의 HIGHLIGHT를 찾아서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