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액트에서 말하는 단방향/양방향 바인딩이라는 것은 무엇일까?리액트에서는 일반적으로 부모 컴포넌트에서 자식 컴포넌트로 데이터를 넘겨주는 것이다. 자식 컴포넌트에서 부모 컴포넌트로는 데이터를 넘겨주지 않는다. 즉, 단방향이다.그렇다면 자식에서 부모로 데이터가 전달되는, 양
홈브루를 설치한다. 공식 홈페이지에 나온 순서대로 따라 설치하면 된다.https://brew.sh/nvm을 설치한다. 나는 bash로 설치하였다. zsh로 되어있으면 맨 마지막 입력값을 zsh로 바꿔줘야 한다.안될 경우 다음과 같이 수동 설치한다.tip1. 어
액션 생성 함수. 액션을 만들기 위해 사용한다.액션 생성 함수를 컴포넌트에 실제로 적용한다. export해서 dispatch와 함께 사용하게 된다.액션의 타입을 만드는 곳액션을 불러오는 주소를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쉽다.실질적으로 store에 들어가 데이터를 변경하
action creator, 즉 액션 생성 함수는 객체를 반환한다. 이렇게!thunk는 이와 다르게 객체가 아닌 함수를 생성하는 액션 생성함수를 작성할 수 있게 해준다. 이렇게!thunk가 포함된 액션은 다음과 같은 순서로 움직인다.액션이 일어남 → 2. thunk 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