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1203

Regular Kim·2023년 12월 3일
0

회고

목록 보기
17/59

231203 회고 💬

23년의 마지막 달, 12월 첫 째 주를 회고한다.

Keep 👍

  • 이번 주에도 당연히, 매일 알고리즘 문제 풀이를 해냈다. 이번 주 문제 풀이는 조금 특별했다. 문제 설명을 읽자마자 이 문제는 BFS 로 풀어야 한다! 라고 바로 떠올랐다. 그리고 중복 되는 값들을 처리하기 위해서 DP도 적용했다. 그리고 한 번에 맞춰버렸다. 크,,, 나에게 취해버림 🤪
  • CS 공부는 2 번만 진행했다. 피곤해서 그냥 쉬었다. 그래도 뭘 했냐하면 동기화 기법을 공부했다. 자세히 말해서, 세마포와 모니터를 공부했다. 계속 진행하겠다.
  • 회사 스터디에 참여할 사람 둘을 추가로 초대했다. 이제 총 4명이다. 서로서로 일정 조율에 어려움이 조금 있다. 그럼에도 꾸준히 진행해보도록 하겠다.
  • 인프런에서 자바 기초 공부를 다시 시작했다. 퇴근 후에 아무것도 안 하기 보다는 뭐라도 배우자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아는 내용들 빠르게 복기하는 느낌으로 잠깐 공부했다.
  • 주말 헬스장 가기에 성공했다. 다리 운동했다. 걷기 힘들다. 🦵 퇴근 후 하는 운동은 점점 시간이 늘어나더니 20 분 이상 하게 되었다. 근육량 늘어나는게 쬐에끔 보인다. 뭐든 해보려면 체력이 있어야 한다. 그러니까 운동도 꾸준히 해보이겠다.
  • 회사에서 작은 업무를 맡았다. 정말 간단한 script가 포함된 html 파일 만드는 일이었다. 배포하고서 버그 리포트가 들어왔다. 근데 아! 그 부분이 문제구나 떠오르면서 30초만에 수정 배포까지 마쳤다. 뭔가,,,, 또 나에게 취함 🤪

Problem 🤢

  • 주말마다 책읽는 시간을 가지기 어렵다. 책읽기는 집중이 안 된다. 읽어야하는 책은 아래와 같다.
    - 객체지향의 사실과 오해
    - 헤드 퍼스트 서블릿
    - Hello Coding 그림으로 개념을 이해하는 알고리즘

Try 🧚

다음 주부터는 새로 업무를 시작한다. 이번에도 일정 안으로 끝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

profile
What doesn't kill you, makes you stronger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