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226

Regular Kim·2024년 2월 26일
0

회고

목록 보기
30/59

240226 회고 💬

눈이 엄청나게 왔다. 출근하기 너무 싫었다. 신발 젖고, 길막히고, 사람들 사이에 껴 있으면 땀나고,,, 괴로운 출근길이었다. 비까지는 괜찮다! 눈은 오지 말았으면,,, 괜히 불평 한번 해봤다.

Keep 👍

  • 알고리즘 문제 풀이를 7일 내내 해냈다. 이번 주에는 이분 탐색 문제를 많이 풀었다. 오랜만에 풀었는데 재밌었다.
  • CS 공부도 잘 해냈다. 이번 주에는 8진법과 16진법으로 2진법을 표현하는 방법을 학습했다.
  • 운동도 잘 해냈다. 주말 헬스장에서는 하체 운동을 했다. LEG DAY! 🦵다리가 너무 아프다 ㅠ
  • 회사 스터디는 이번 주에 진행하지 못했다. 가장 먼저 회사 일이 많아서 시간을 낼 수 없었다. 그리고 스터디할 수 있는 시간이 있었음에도 너무 피곤해서 진행 못했다. 다음 주에는 진행할 수 있기를 바란다.
  • 자바 기본 개념 인강을 듣고 있다. 대충 다들 아는 내용이지만 복습 겸 재밌게 보고 있다. 출퇴근 시간에 듣고 있다. 자투리 시간도 생산적으로 사용한다는 생각에 기분이 좋다. 이번 주에는 참조값 전달, 스코프에 따른 값 변화를 공부했다.

Problem 🤢

  • 회사에서 프론트 업무를 맡았다. 그런데 작업해야 하는 부분의 코드가 mobx 라이브러리가 적용된 코드였다. 게다가 커스텀이 되어 동작이 다른 부분도 있었다. 기한도 짧았고 라이브러리도 이번에 처음 봤기 때문에 결국 마무리를 못했다. 걱정이다. 😢
  • 알고리즘 인강 문제를 못 풀고 있다. 회사 일이 바빠지면서 알고리즘 공부에 신경을 못 쓰는 상황이다. 물론 일이 우선이다. 그렇지만 하루에 한 문제도 풀지 못했다는 점에서는 반성이 필요하다.

Try 🧚

  • 가능한 한 매일 cs 공부를 하려고 노력했다. 그래서 관련 책도 1권 읽었고 다른 책을 읽고 있는 중이다. 그런데 요즘 다른 생각이 들었다. cs 공부를 챙기려고 하니 다른 공부를 챙길 수가 없었다. 그래서 이제는 안 하려고 한다! cs 공부를 줄이고 토이 프로젝트에 시간을 더 투자하려고 한다. 해보자!
  • 저번 다짐대로 다시 루틴에 집중하려고 노력했고 나름 잘 지켜냈다. 앞으로도 이만큼만 해낼 수 있게 하겠다.
profile
What doesn't kill you, makes you stronger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