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20200915 TUE

아임 레조·2020년 9월 15일
0

TIL

목록 보기
11/22
post-thumbnail

👩‍💻 오늘 하루

일찍 일어나기 도전 2일 차! 오늘도 다행히 성공적:)
오늘은 혼자서 유어클래스 내용을 공부하고 소크라티브를 풀어보는 날이었다. 프리코스를 시작하고 온전히 혼자서 하루를 공부한 것은 처음이다. 벨로그에 개념도 정리해 가면서 찬찬히 공부했다. 오늘부터 배우는 내용을 잘 이해해야 자바스크립트 기초 단계를 넘어가는 거라고 했는데 역시나 쉽지 않았다ㅠㅠ 많이 헷갈리고.. 설명만 들어서는 확 와 닿지 않고! 언제쯤 익숙해질까.
페어와 함께 공부하는 것도, 혼자서 공부를 하는 것도 에너지가 엄청 소모되는 일인 것 같다! 줌이나 행아웃으로 페어와 함께 문제를 풀면 종일 머리도 써야 하고 말도 동시에 해야 해서 꽤 피곤한데, 오늘은 혼자 공부하니 괜찮겠지.. 했는데 역시나! 6시가 끝나자마자 온몸에 기운이 다 빠졌다.
아! 벨로그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마크다운을 구글링했다! 덕분에 벨로그가 조금은 알록달록해진 것 같아서 뿌듯하고 정이 더 간다:)
오늘 저녁은 컨디션이 좋지 않아서 가볍게 산책을 하고 돌아와 배운 내용만 다시 읽어보는 정도로 마무리했다. 내일은 컨디션이 괜찮아지면 좋겠다!


📝 공부한 내용

  • command line
  • Git
  • Closure
  • Scope
  • 관련 소크라티브 14문제

💊 개선하고 싶은 점

  • 아침 시간을 잘 활용하고 싶다
  • 콘솔창을 좀더 자유자재로 사용하고 싶다
  • VScode를 자유자재로 사용하고 싶다

✨ 오늘 나의 하루는 별 2.5개짜리였다. (5점 만점)

profile
어쩌다보니 백엔드 개발자/ 번아웃 없이 재밌게 개발하고 싶어요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