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 20200914 Mon

아임 레조·2020년 9월 14일
0

TIL

목록 보기
10/22
post-thumbnail

오늘 하루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만들고 싶어서 어제 늦지 않게 잠들었다. 그리고 오늘 일찍 일어나기에 성공했다! 아침에 일어나서 산책도 다녀오고 정규 수업 시작 전에 공부를 미리 시작했더니 성취감이 높아지는 느낌이다. 조금씩 기상 시간을 당겨보자!
오늘도 금요일에 이어서 알고리즘을 푸는 날이었다. 한 문제당 30분에서 1시간을 고민하느라 많은 문제를 풀지는 못했지만, 페어와 함께 토론하고 찾아가며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과정이 뜻깊게 느껴졌고, 또 머릿속에 오랫동안 저장될 것 같다. 오늘 가장 의미있었던 것은 콘솔을 활용했다는 것이다. 아직도 많이 헤매고 있지만, 점차 익숙해지는 것을 목표로 해야겠다.
객체의 내용을 다시 정리하며 관련 문제들을 추가로 풀어보았는데 어렵게 문제를 만들려면 상당히 문제의 난도가 높아질 수 있음을 체감했다. 실제로 어떻게 적용되는지도 놓치지 않고 챙겨가면서 활용하는 것을 목표로 해야겠다.

공부한 내용

  • 알고리즘 코플릿 ( ~ 15번까지)
  • 객체 개념 정리 블로깅 및 관련 문제 찾아서 풀어보기

개선하고 싶은 점

  • 이번 주에는 HTML과 CSS를 이용해서 클론하는 작업을 시작해보고 싶다.
  • 휴일에 좀 더 편하게 쉬기 위해서 평일을 더 열심히 살자!

오늘 나의 하루는 별 4개짜리였다. (5점 만점)

profile
어쩌다보니 백엔드 개발자/ 번아웃 없이 재밌게 개발하고 싶어요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