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 구디아카데미 김지훈 강사님의 수업자료와 강의 내용 정리, 실습한 내용을 정리함!
파일을 집에 가져가서 하는 법 다시 한번 확인하기😂
요약
- 객체화는 class 를 복사하는 것과 같다.
- 이때 class는 원본, instance 는 복사본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 객체화하면 객체 내의 모든 것을 사용할 수 있다.
- 객체의 기능을 사용하는 것, 그리고 그 설명서를 API 라고 한다.
public class Ex01 {//클래스
int fildName; // 필드 == 클래스 안에 있는 변수
public Ex01(){//생성자(생략 할 수 있다.)
}
public void methodName(){//메소드
ExSample sample = new Exsample(); << 기본 생성자
Class 가 instance 화 되면서 가장 먼저 실행된다고도 볼 수 있다.
객체화 요청 > 생성자 호출 > 객체화
생성자가 생략되었지만 있는 것을 확인하기 위한 작업
class
Main
Console
요약
- 객체화를 할 때 constructor 라는 것을 호출한다.
- Constructor 는 객체화 시에 최초로 불려진다.
- 이것을 이용하면 객체화할 경우 초기화가 가능하다.
- 초기화는 생성 시 최초로 어떤 값을 입력하는 것을 의미한다.
같은 이름으로 여러 개의 생성자를 만드는 것을 생성자 overload 라고 한다.
초기화 할 수 있는 옵션을 여러 개를 가지기 위해 한다.
단 매개 변수의 개수나 형태가 달라야 한다.
console
Class 에 접근하면 그 class 의 멤버를 사용할 수 있다.
Car class 의 변수와 method 호출하기;
class
main
console
method 역시 overloading 이 가능하다.
method overloading 이 필요한 이유 예시;
calculator(각각의 메서드 이름을 부여한 경우)
결과(더하는 매개변수마다 각각 다른 메서드를 사용해야 한다)
calculator2(메서드 이름을 plus로 overloading 한 경우)
결과(plus 메서드만 사용해도 매개변수를 넣으면 알아서 맞는 타입의 메서드로 연결된다)
console
요약!
- Overload 는 같은 이름의 메서드를 여러 개 만들 수 있는 개념이다.
- 단, 인자 값의 형태와 개수가 각각 달라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