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입문 (1)

김태완·2023년 1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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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yout 변경

창 종류

씬(Scene) 창 : 게임 월드인 씬을 시각적으로 편집하는 창
하이어라키(Hierarchy)창 : 씬에 존재하는 모든 게임 오브젝트가 나열되는 창
인스펙터(Inspector) 창 : 선택한 게임 오브젝트의 정보가 표시되는 창
게임(Game)창 : 플레이어가 실제로 보게 될 화면을 띄우는 창
프로젝트(Project) 창 : 프로젝트에 사용할 에셋들이 표시되는 창
콘솔(Console)창 : 로그나 에러가 표시되는 창

Compoment

트랜스폼(Transform) : 오브젝트의 3차원 좌표와 크기, 회전을 지정
메시필터(Mesh Filter) : 3D 메시 파일을 받아 오브젝트의 외곽선을 지정합니다.
메시 렌더러(Mesh Renderer) : 메시를 따라 색을 채워 그래픽 외형을 그립니다.
박스 콜라이더(Box Colider) : 다른 물체가 부딪칠 수 있는 물리적인 표면을 만듭니다.

씬 편집툴

핸드(Hand) 툴 : 씬 카메라를 움직입니다.
평행이동(Transform) 툴 : 오브젝트를 이동시킵니다.
회전(Rotate) 툴 : 오브젝트를 회전시킵니다.
스케일(Scale) 툴 : 오브젝트의 크기를 조정합니다.
렉트(Rect) 툴 : UI와 2D 오브젝트의 크기를 조정합니다.
트랜스폼(Transform) 툴 : 평행이동, 회전, 스케일 툴을 하나로 합친 툴입니다.
커스텀 에디터 툴 : 개발자가 원하는 기능을 직접 구현하여 할당할 수 있는 버튼
Q, W, E, R, T 단축키를 통해서 각 기능으로 빠르게 전환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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