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 그래픽(1)

s_omi·2021년 2월 16일
0

JAVA (자바)

목록 보기
29/62
post-thumbnail

📝 그래픽

💡 문자열 그리기

💬 메소드 : drawString()

void drawString(String str, int x, int y)  //str 문자열을 (x, y) 영역에 그림.

💡 색상과 폰트

💬 Color : r(Red), g(Green), b(Blue) 성분으로 구성되며, 각 성분은 0~255 범위의 정수

생성자

Colot(int r, int g, int b)  // r, g, b 값으로 sRGB 색 생성
Color(int rgb) // rgb는 32비트 정수지만 하위 24비트만 유효. 즉, 0x00rrggbb로 표현.
👉 예시
Graphics g; 
g.setColor(new Color(255, 0, 0)); // 빨간색을 생성하여 그래픽 색으로 지정
g.setColor(new Color(0x0000ff00)); // 초록색을 생성하여 그래픽 색으로 지정
g.setColor(Color.YELLOW); //노란색을 그래픽 색으로 지정

💬 Font

생성자

Font(String fontFace, int style, int size) 

ㆍfontFace : "고딕체" 등과 같은 폰트 이름
ㆍstyle : 문자의 스타일 (ex. Font.BOLD, ITALIC, PLAIN 중 하나)
ㆍsize : 픽셀 단위의 문자 크기

💬 활용

Graphics 메소드

void setColor(Color color) // 그래픽 색을 color로 설정.
void setFont(Font font) // 그래픽 폰트를 font로 설정.
👉 예시
Graphics g; 
Font f = new Font("Arial", Font.ITALIC, 30);
g.setFont(f); 
g.setColor(Color.BLACK);
g.drawString("How much", 30, 30);

💡 도형 그리기

⚠ 선 두께는 선택할 수 없다.

💬 메소드

void drawLine(int x1, int y1, int x2, int y2)
   // (x1, y1)에서 (x2, y2)까지 선을 그린다.
void drawOval(int x, int y, int w, int h)
   // (x, y)에서 w x h 크기의 사각형에 내접하는 타원을 그린다.
void drawRect(int x, int y, int w, int h)
   // (x, y)에서 w x h 크기의 사각형을 그린다.
void drawRoundRect(int x, int y, int w, int h, int arcWidth, int arcHeight)
   // (x, y)에서 w x h 크기의 사각형을 그리되, 4개의 모서리는 arcWidth와 arcHeight를 이용하여 원호로 그린다.
   
ㆍarcWidth : 모서리 원의 수평 반지름
ㆍarcHeight : 모서리 원의 수직 반지름

💡 원호와 폐다각형 그리기

💬 메소드

void drawRoundRect(int x, int y, int w, int h, int startAngle, int arcAngle)
   // (x, y)에서 w x h 크기의 사각형에 내접하는 원호를 그린다. startAngle 지점에서
    arcAngle 각도만큼 원호를 그린다. arcAngle이 양수면 반시계 방향, 음수면 시계 방향으로 그린다.
   
ㆍstartAngle : 원호의 시작 각도
ㆍarcAngle : 원호 각도

void drawPolygon(int []x, int []y, int n)
   // x, y 배열에 저장된 점들 중 n개를 연결하는 폐다각형을 그린다. 
profile
공부한 거 올려요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