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supabase database에 Insert를 해보자.
저번 포스트에서 연동을 해줬으니 이번엔 편하게 작업해보자.
Docs설명을 보면 아래와 같다.
Docs를 바탕으로 아래와 같이 코드를 작성해주었다.
using System;
using Supabase;
using UnityEngine;
using Client = Supabase.Client;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Postgrest.Models; // Postgrest.Models.BaseModels
namespace com.example
{
public class product : BaseModel //
{
public int id { get; set; }
public string name { get; set; }
public string model_code{ get; set; }
public int stock{ get; set; }
public int brand_id { get; set; }
public int price { get; set; }
public string description { get; set; }
public string image_url { get; set; }
public override bool Equals(object obj)
{
return obj is product productInstance &&
id == productInstance.id;
}
public override int GetHashCode()
{
return HashCode.Combine(id);
}
}
public class SupabasePost : MonoBehaviour //insert data
{
public SupabaseSettings SupabaseSettings = null!;
private Client client;
private async void Start()
{
var options = new SupabaseOptions
{
AutoConnectRealtime = true
};
var supabase = new Supabase.Client(SupabaseSettings.SupabaseURL, SupabaseSettings.SupabaseAnonKey, options);
await supabase.InitializeAsync();
var model = new product(){
id = 7,
name = "1",
model_code = "1",
stock = 1,
brand_id = 1,
price = 1000,
description = "hello post",
image_url = "http://hello"
};
var result = await supabase.From<product>().Insert(model);
List<product> products = result.Models;
}
}
}
SupaManager에 Supabase Post Script를 넣고 실행시켜 보자.
정상적으로 내 database에 항목이 추가됐다.!!! post를 할때는 primary key를 꼭 생각하고 post를 해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