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쟁이사자처럼 FE스쿨 3기 회고록 #3일차

김민승·2022년 8월 31일
4

FE스쿨회고록

목록 보기
3/13
post-thumbnail
  1. 여기서 짜준 틀대로만 따라가려고 하지 말기
  2. 강사님과 멘토님께 이런 저런 질문 많이 하기
  3. 레퍼런스 책을 한권 마련해두는게 좋다. 왜냐하면 구글링에서 얻은 정보가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고, 구글링보다 책이 빠름
  4. 스터디 많이 들어가고, 구성원 한명한명이 돌아가며 연구하고 발표하는 그런 스터디 추천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체크 해야하는 것

해상도: 어떤 디바이스건 내가 만든 사이트 해상도 좋아야함
크로스브라우징: 어떤 브라우저에서든 내 사이트가 작동이 잘 되어야 함
성능 측정: 애니메이션 퍼포먼스, 통신시간, 지연시간 등
웹 접근성: 스크린 리더로 읽었을 때 장애인분들도 사용 확실히 구분할 수 있는가 체크
웹 표준 준수, 웹 에이전트 고려, 레거시 브라우저(구버전 브라우저) ,R&D(미래기술에 대한 대비) 등등

오늘의 재밌었던 일 😅

오늘 회고조 분들께 같이 공부하자고 했는데
대부분 바쁘신지 접속을 안하셔서, 종인님이랑 고민하다가 게더타운 스터디 들어가게 되었다.

근데 내가 이것저것 둘러보다가 실수로 방송반..? 확성기 위에 서서 얘기하게 되었고
열심히 공부하시던 분들을 다 깨우게 되었다 ㅋㅋㅋㅋ😅
다같이 모여서 춤파티 하며 게더타운도 익히고, 소소한 대화도 했다~~
재밌는 이슈가 있었던 하루.

그리고 수영.
주중에 주4회 이상 수영 나가기는 언제까지 지켜질 수 있을것인가..?!
바빠지면 수영도 포기해야하는 날이 오겠지..? 🥹

profile
꾸준함을 이길 방법은 없다

6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9월 1일

허걱 게더타운에서 같이 공부할 수 있던거 잊고 맨날 그냥 혼자 공부하게 되네요..다음엔 저도 같이 해야겠어요 ㅠㅠㅠㅠ 민승님 같은 회고조끼리 파이팅해요~!~!

1개의 답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9월 1일

민승님 주중에 꾸준히 운동하시는거 넘 멋지십니다,,

1개의 답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9월 1일

우와 다들 게더타운에 계셨군요.. 저도 다음에 꼭 참여해야겠네요😀 같이 화이팅해요 민승님!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