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vel1] 로또(수동) 2단계

유콩·2022년 3월 7일
2

우아한테크코스

목록 보기
6/15

우아한테크코스 레벨1 미션인 로또의 2단계 피드백 내용을 정리한다.

객체의 역할

우테코 4주차 회고에서도 적었듯이 역할에 대해 피드백을 받았다. 역할이 맞지 않는다는 피드백보다는 역할이 없는 객체에게 역할을 부여해주고, 역할이 많다면 다른 객체에게 위임해주는 식이었다.

로또 결과를 만들기 위해 내가 구매한 로또들과 지난 주 당첨 번호를 비교하는 역할을 당연하게 LottoResult 에게 주었다. 로또 결과를 만들기 위해 거치는 과정이니까 로또 결과에게 역할을 주는 것이 맞지 않나? 했으나 지난 주 당첨 번호보너스볼 정보를 가지고 있는 WinningLotto 에게 주니 코드가 더 간결해지고 의미를 벗어나지도 않았다.

Controller

리뷰어님 질문) controller 를 유틸성 클래스로 만든 이유가 있는지?

나의 답변) controller 는 그저 Domain 과 View 를 지나가는 통로 역할이므로 객체를 생성하지 않도록 하였음

리뷰어님 답변) 이후에 Service 가 추가된다면 Controller 객체를 생성하여 Service 를 주입하는 형식으로 사용함

주고받은 의견을 간략하게 정리해봤다. 두 리뷰어님의 말씀이 차이가 있는 것은 전 리뷰어님은 자동차 경주 미션 에 한해 지금 상황으로는 객체를 굳이 생성할 필요가 없어보인다 라고 해주신 것 같고 현 리뷰어님은 이후의 확장성을 포함 하여 답변해주신듯 했다. 이후 미션에서는 확장성을 고려해 Controller 의 객체를 생성하여 구현할 예정이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