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MAX 응용3

뤨례·2024년 5월 1일
0

실내건축 입문

목록 보기
39/49
post-thumbnail

예제7 - 돼지저금통

예제8 - 돌고래

  • (+) Edit Poly 에는 미리보기 X => Editable Poly로 변경

방 예제

  • 천고 2400 / 바닥 4000 * 4000

  • Box - Modify > Normal (면 뒤집어줌)

  • Box 우클릭 - Object Properties - Backface Cull - 면을 투명하게 보여줌 / 안쪽면 인식

    • Normal 사용해야 작동
  • 바깥으로 Shell 200 (천고 높이가 안 바뀌도록)

  • 무조건 구조부터 (가구는 변할 수 있기 때문)

    • 창문 뚫기 1800 * 1200

      • 창문 프레임 50
      • 창틀 30
    • 문 뚫기 1000 * 2100

      • 바닥문틀X

창문벽 뚫기

  • Box - Shell Outer 200

  • EditPoly

  • 뚫을 면의 안팎 Edge 4개 Connect(1/0/0)

  • Chamfer 양옆 900/0씩

  • Connect(1/0/0)

  • 위아래로 600씩

  • Polygons Delete

  • Border - Bridge

방문벽 뚫기 (WIP)


  • 가구
    • ㄷ자형 책상
    • 의자 2 뒷면기준 Mirror
    • 블라인드
    • 시계
    • 벽선반
    • 모듈선반
    • 옷장 문 3개
profile
실건해파리

0개의 댓글

관련 채용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