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MAX 응용2

뤨례·2024년 4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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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건축 입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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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제4 - 의자

  • 등받이 부분 - FFD Box > MeshSmooth

  • 앉는 부분 - Plane에서 형태 잡고 Shell로 두께

  • 프레임 - Line으로 옆모습 그리고 Instance로 Mirror // Copy > Edit Spline - 각진 부분은 Fillet > Enable In Viewport로 선두께준 것을 3D로 변형 > 복사된 객체 연결을 끊어주고 Attach > 등받이 프레임 Vertex - Connect 하고 곡선 넣기 > Editable Spline으로 Collapse 하면 Line과 Spline 동시 수정 가능 (Editable Poly로 3D 사용 가능하지만 용량^/점^/수정 어려움)

  • 완성

예제5 - 바 의자

  • 앉는 부분

    • Sphere로 구를 그리고 Hemisphere로 반구 만들고 EditPoly - Insert 하는 방법
    • Cylinder 그리고 단면에 Segment 주어서 FFD Box - Control Points로 아랫면 Scale 줄이는 방법
  • 등받이 Extrude로 올리고 모퉁이 부분 Vertex 상하 이동으로 모양 잡기 / 면 하나 지우고 Vertex - TargetWeld로 앉는 부분과 등받이가 연결되도록

  • 앉장 Insert로 살짝 올려 볼륨 주기 // Insert 두 번 주어서 링부분 내리고 중심 원 윗면 Scale 줄여서 완만하게 올라가도록 하기

  • 다리 - 아랫면 Extrude 작게 주고 다시 Extrude / 중간까지 와서 작게 Extrude 나눠서 컨넥트
  • 바닥 지지대 - Bevel로 아랫면 넓히기 > 원의 날 부분 Edge - Connect 한 번 작게 주어 MeshSmooth 입혔을 때 원형 유지되도록 함

  • Connect Edges는 세그먼트 수가 늘 때 간격 늘릴 수 있음

예제6 - 소파

  • 등받이 프레임 Mirror로 만들고 벌어진 위지는 Border - Bridge로 연결 후 잉여 선분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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