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터에 토스 페이먼츠(Toss Payments) 연결하기, 기존 라이브러리 수정 필요
vscode 사용시 플러터 프로젝트를 각기 다른 main.dart에서 실행할 수 있다. 서버 URL등 매번 변경해줘야 하는 변수들을 미리 쪼개놓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Flutter 프로젝트에서 Firebase를 활용하여 애플 로그인 기능을 사용해보자.
맥에서 SHA-1 추출하기
Freezed를 사용하면 쉽게 모델클래스를 사용하고 JSON으로 변환하거나 상태관리클래스를 사용할 수 있다.
DB를 실시간으로 구독하고, 인터넷 없을 때 상황을 분기해서 서버 대신 내부저장소에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다.
플러터 Hive DB의 기본 사용법을 알아보자, 쉽게 선언하고 값을 저장/출력 할 수 있다.
Hive DB는 기본적으로 원시값과 배열, Map 이 들어가지만, 여기에 TypeAdapter를 통해 모델 클래스를 집어넣을 수 있다.
QUERY_ALL_PACKAGES 권한 문제로 Playstore에 앱이 올라가지 않을 때 대처방법 정리
Dart 3.0 에서 등장한 Records 타입을 찍먹해보자! 아마 자바스크립트를 했다면 아 이거구나 할 것이다.
다트 3.0에 추가되는 "패턴"을 통해 할 수 있는 구조 분해 및 JSON의 해석 등 다양한 케이스를 공식문서를 읽으며 찍먹해보자
커스텀 클리퍼(custom clipper)는 플러터에서 커스텀 도형을 그리는데 사용되는 위젯이다. 무엇인지 알아보고 기본적인 직선을 그리는 방법을 정리해보자.
커스텀 클리퍼의 도형과 곡선을 마스터 해보자
Flutter의 게임 엔진 Flame으로 간단한 게임을 구현하며 Flutter Flame 엔진의 기초적인 기능과 컴포넌트를 만들고 움직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화면의 기본 뼈대(Skeleton)를 먼저 보여주고, 필요한 데이터는 나중에 로딩하여 효율적인 리소스 사용과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바로 스켈레톤 로딩이다. 플러터로 아주 쉽게 이 기능을 배워보자.
앱 서비스를 사용하다 보면, 내 사진을 업로드 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다. 플러터 라이브러리와 기초적인 네이티브 설정 만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사전 작업 우선 아래 라이브러리를 모두 설치하자. >1. permission_handler - 카메라, 라
한글로 번역하면 확장 메서드. extension method에 대해서 알아보자
클래스 모디파이어(클래스 수정자 혹은 제어자, Class Modifiers)란, class 혹은 mixin이 라이브러리 내/외부로 사용되는 방식을 결정합니다. 이에 대해 간략히 정리해보겠습니다.
Fragile Base Class Problem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서 발생하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시스템의 근본적인 아키텍처 문제로 side-effect를 야기하는 부모의 변경으로 발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