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WebSocket이란?

Seculoper·2020년 12월 21일
0

0. 소켓? 웹소켓?

사실 필자는 C로 간단한 소켓 프로그램을 작성해 본 적이 있다.
서버와 클라이언트가 서로 TCP 연결을 맺어서 소켓 통신하는 프로그램이었다.

그런 얕은 지식으로 "채팅을 구현해보자!"도전 하려던 찰나,
입구에서부터 막혀버렸다...

근데 어떻게 채팅을 계속 보내지...??

무조건 주고받아야 하는 소켓 프로그램만 알고있던 나는 절대 알 수가 없었다.
그 해답은 바로 "웹 소켓"이었다.

소켓과 웹 소켓의 차이, 찬찬히 알아보도록 하자.


1. Websocket의 역사

역사라고 해야할지..무튼 생겨나게 된 원인은 다음과 같다.

각 단계마다 발명된 역사도 같이 설명할 텐데, 관심없다면 건너뛰어도 좋다 : )
다음 편부터 순서대로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자.

이어서>>


2. 참고 사이트

다음의 사이트들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다.

profile
보안이 취미인 개발자(수학자)입니다.

0개의 댓글